써니브레드의 글루텐프리 홈베이킹 - 다이어트, 당뇨, 아토피, 비건, 저탄수 식이를 위한 맛있고 건강한 빵&디저트 레시피
송성례 (써니 송) 지음 / 청림Life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를 비롯하여 우리 가족은 모두 빵을 좋아하기에 어떻게 하면 조금 더 건강한 빵을 먹을 수 있을까하다가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답니다. 배우 이하늬가 추천한 책이라는 글도 좀 더 믿을 만했구요. 건강한 빵을 만드는 레시피들이 가득한 책일 것이라고만 단순히 생각하고 책을 펼쳤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내용들이 담겨 있더라구요.


저자가 어릴 때 단순히 밀가루 알레르기라고만 생각했었던 것이 글루텐 불내증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고 그 이후부터 글루텐을 멀리 하면서 건강을 되찾았던 이야기들이 나와 있습니다. 자신의 몸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생각하면서 밀가루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저도 혹시 밀가루 알레르기 내지는 글루텐 불내증이 아닐까 의심해봤답니다. 다행인지 저는 아닌 듯 싶긴 합니다만 저자는 그렇게 마음껏 빵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빵을 만들어 나누어주기 시작했고 급기야는 써니브레드를 창업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책에 나와 있는 레시피들도 그렇지만 이렇게 저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읽은 베이킹 책은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글루텐 불내증이 어떤 것인지도 알고 본인이 직접 겪으며 살아왔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의 고충을 알고 그들을 위한 건강한 빵을 만드는 노하우들을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글루텐프리 홈베이킹은 일반 베이킹과 재료부터 준비할 것들이 다르더라구요. 대체할 수 있는 제품들이 책에 잘 나와 있어 일반적인 맛을 내는데에도 큰 문제는 없을 듯 싶구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머핀이라고 하는데 다양한 머핀들을 비롯해서 스콘과 같은 맛있는 간식들, 그리고 케이크나 타르트 등 다양한 빵들을 만들 수 있는 친절한 레시피가 가득 들어있어 가족 중에 혹시라도 빵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을 꼼꼼하게 보면서 직접 정성으로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벌써 판매의 신화부터 건강함으로 소문이 난 인기 베이커리 써니브레드의 글루텐프리 베이킹 레시피를 집에서 책을 보면서 따라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빵 좋아하는 우리 가족도 이 책으로 좀 더 건강한 빵을 마음껏 먹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