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1 : 중국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1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이 아이들로 하여금 여러 나라에 대해 관심도 갖고 그 나라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아 요즘 우리 아이가 엄청 좋아합니다. 저도 읽어보니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사실 중국은 이 시리즈의 1권이더라구요. 이 책이 시선을 끄는 것 중 하나는 무조건 본론 내용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장마다 드래곤빌리지의 캐릭터들이 모험을 펼치는 것이 흥미로워요. 일단 정신없이 모험에 빨려들어가다 보면 본격적인 이야기가 이어지니 자연스레 중국에 대해 알게 되네요.

 



중국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할 것들은 다 다루고 있는 것 같아요. 지리도감 답게 이 책을 읽으니 중국 지도에 대해서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진시황제 이야기와 불로초 이야기도 재미있게 들리는 모양인지 아이도 중국 여행을 해보고 싶다고 하구요. 사실 이 책을 보기 전에는 중국 여행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중국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은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만리장성을 꼭 보고 싶다는 우리 아이의 이야기를 들으니 만리장성을 비롯해서 시안이라는 곳에 가고 싶더라구요. '중국의 과거를 보려면 시안을, 중국의 현재를 보려면 베이징을, 중국의 미래를 보려면 상하이를 보라'는 말이 있다는데 그 글귀를 읽으니 이 곳들을 다 여행해봐야 중국을 제대로 안다고 할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이 크게 들었어요.

 

중국에 대해 나름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아이 책을 함께 보면서 아이랑 이야기도 나누고 새로운 사실들도 많이 알아가는 것 같아요. 아이가 지리에 관심이 없거나 여러 나라에 대해 알고 싶어한다면 드래곤빌리지가 딱인 것 같아 추천하고 싶네요.  


지역 하나 하나에 얽힌 이야기들이 제 입장에서는 무척 흥미로웠고 중국 여행 시 이 책에 나와 있는 곳들 위주로 아이와 함께 상의해서 계획을 세울 생각이랍니다. 다른 나라들도 드래곤빌리지와 함께 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