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가다 : 두 번째 이야기 - 나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극한의 자유 나는 작가다
홍민진 외 지음 / 치읓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어느 떄부터인가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책들이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심지어 어른들을 위한 책 이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글쓰기 책도 많이 보이구요. 그만큼 글을 쓰는 일이 쉽지 않다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이제는 글쓰기가 삶에 깊숙하게 들어와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죠. sns의 발달로 인해 블로그나 카페 등에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올리는 일이 많으니까요.

 

늘 어렵다고만 생각했고, 뭔가 특별한 글쓰기의 재능을 갖춘 사람들이 글을 쓴다고 생각했는데 저의 이런 생각을 조금이나마 바꿔줄 계기가 된 책이 나왔네요. 제가 이 책을 읽었다고 나도 글을 써서 책을 출간해야지라는 마음을 먹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책 속에 등장하는 아홉 명의 작가들도 처음엔 평범한 사람들이었는데 어느 순간 글을 쓰게 되었다는 사실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작가가 되기 위해 하나씩 준비한 사람들보다 글쓰기를 하다보니 작가의 길로 접어들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흥미롭더라구요. 그리고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보다도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삶에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사실 기록하고 싶은 것들이 많아서 글을 쓰는 일이 많아진 것 같은데 저 역시도 이 책을 통해 글을 쓰는 것이 왜 중요하고 아울러 자기 생각을 글로 잘 표현함으로써 달라진 인생의 변화를 경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책 쓰기는 나를 더욱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이라는 말이 책 중 가장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저도 저를 더욱 더 사랑하기 위해서라도 글을 써야겠어요. 자신 만의 글을 써야하는 이유들을 이 책을 통해 발견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