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5 : 미국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5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는 우리 아이가 굉장히 좋아하는 시리즈랍니다. 다양한 소재를 다룬 책이라 아이들이 다방면의 내용들을 접하기 좋죠. 이번 지리도감 시리즈는 각 나라의 문화를 비롯한 곳곳을 탐색하며 여행하는 느낌으로 만나볼 수 있는 책이라서 더욱 좋아요. 지리도감 다섯 번째 이야기는 미국에 대한 내용이랍니다.

 

아직 미국에 가보지 못한 우리 아이는 이 책을 통해 미국을 여행하듯 즐거워하더라구요. 귀여운 드래곤들과 함께 떠나는 미국 여행이 아이들을 설레는 여행으로 이끌어줄 거에요. 미국의 상징인 자유의 여신상부터 여행이 시작됩니다. 지역별로 돌아다니면서 미국의 상징물들을 만나봅니다. 앞부분에는 가볍게 시작해서 본격적인 미국 여행을 시작하는 것이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것 같구요.

 


미국 동부와 서부로 크게 나뉘어 있고, 저 역시도 책을 보면서 우리 아이와 마찬가지로 미국 여행을 당장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지도와 함께 설명도 상세해서 생각보다 많은 미국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의 주요 독자가 될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맞춰서 쓰여졌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이들에게는 여행 안내서 같은 역할도 톡톡히 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초등학생인 저희 아이도 쉽게 읽으면서 지식과 교양도 쌓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고, 무엇보다도 저의 경우 지리가 좀 약한 편인데 아이들의 입장에서 어릴 떄 부터 이런 책을 접하면서 자연스레 지리에도 해박해지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는 유익한 책이랍니다.  

 

가족과 함께 미국 여행을 한 번 다녀올 막연한 계획만 갖고 있었는데 이 책으로 미리 미국의 유적지와 다양한 문화들도 접해 보고 먹거리, 볼거리 등 좀 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같아요. 학습만화이면서 어린이 여행도감이라는 말에 공감이 많이 가는 유익한 미국 여행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