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팅의 다이어리 꾸미기 - 데일리 손글씨 & 손그림 밥팅의 다이어리 꾸미기
밥팅 지음 / 넥서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그렇고 저희 아이도 그렇고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미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특히 손재주가 별로 없다보니 예쁘고 아기자기하게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미고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더라구요. 저는 그저 평범한 글씨로 평범하게 기록하는 정도여서 그나마 스티커를 활용하곤 하는데 예쁜 글씨로 일상을 기록하는 사람들이 부러워요.

 



이 책은 다이어를 예쁘게 꾸미기 위한 책이지만 캘라그라피를 배우는 것처럼 내가 원하는 손글씨를 배울 수 있어요. 10분만에 악필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어서 글씨를 잘 못쓰는 사람도 연습을 통해서 다이어리에 예쁜 글씨체를 써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밥팅체, 반죽체, 사각체, 가로수체, 발그레체, 살랑살랑체 등 마음에 드는 글씨체가 많아서 저도 열심히 따라해 봤어요. 단기간에 글씨를 교정할 수 있는 팁으로 영어 노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책에 소개되어 있네요. 글씨를 정말 못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당장 영어 노트 한 권 사러 go go~ 우리 아이도 영어 노트에 글을 쓰는 방법을 활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손글씨를 꾸미는 방법만 잘 활용해도 스티커 없이도 잘 꾸밀 수 있겠어요. 다이어리를 꾸미기 위해 준비해야 할 도구들부터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서 정말 이 책으로 똥손 탈출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저자의 동영상을 보면서 다이어리 꾸미는 법을 배울 수 있으니 똥손 분들 절대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아요.

 


매번 스티커만 활용했었는데 마스킹테이프나 도일리페이퍼, 메모지나 색종이, 사진 등을 이용해서 나만의 다이어리 꾸미는 스타일을 찾아 즐겁게 일상을 기록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우리 아이도 그림도 그리고 글씨도 연습해보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에게 이 책에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겠다 싶었어요. 요즘에는 학교 과제만 하더라도 이렇게 제목이라도 손글씨로 써야 할 때 예쁘게 꾸며서 내는 아이들이 많은가 봐요. 아이들이 이 책에 나온 글씨 연습을 하면 학교에서 보고서를 내거나 할 때 유용할 것 같아 활용도도 높아 무척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