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몽의 구문독해 해석기술 (2018년) - New Version, 정확하면서도 빠른 영문독해를 위한 해석실력 강화훈련 ㅣ 쏠티북스 에몽 시리즈 (2018년)
박희성.김송희 지음 / 쏠티북스 / 2018년 1월
평점 :

학창 시절을 생각해 보면 영어는 단어를 많이 알아야 한다고 해서 단어와 숙어를 엄청나게 외워댔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 책에서 많은 학생들이 고민이라고 이야기한다는 '해석은 되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의 의미를 저는 잘 알 것 같습니다.
문장을 접할 때 그 문장에 나와 있는 단어들을 모두 다 알면 일단 안심이 되고 해석은 당연히 될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상 모든 단어를 다 알아도 해석이 매끄럽지 않고 잘 안 되면서 영어가 막히는 것 같아요. 이런 경험은 저 말고도 학생들도 많이 하는 것 같은데 그런 고민을 덜어주는 책이라 저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어렵고 복잡한 구문을 제대로 해석할 수 있도록 도와줄 방법들이 이 책에 들어있어요. 동사구, 형용사구, 명사구, 절과 준동사, 특수한 구문들의 해석으로 나누어서 다양한 문장들을 해석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책을 꼼꼼히 읽다보니 제가 해석에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들이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해석할 수 있는지 그 노하우를 살펴볼 수 있더라구요. 이 책을 보면서 아이랑 원서를 읽고 싶어했던 저 같은 성인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수험생들이 보면 수능처럼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지문을 해석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겠다 싶더라구요. 우리 아이 더 크면 이 책을 같이 활용할 생각이에요.

각 장마다 해석하는 요령들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해석 기술'에서 핵심을 잘 정리해 두어 핵심의 중점이 되는 부분들이 눈에 쏙 들어옵니다. 그 다음으로 해석을 실제로 구문들을 통해 연습 해보고 정말 맞게 해석이 되었는지를 해석연습 풀이를 통해 점검해봅니다. 그 다음으로는 실전 문제를 풀듯이 구문들을 해석해봅니다. 이 과정의 반복으로 해석하는 훈련을 하다보면 해석에 자신감이 많이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열심히 훈련하고 원서 읽기에 다시 도전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