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8 - 과학의 날 프로젝트 암호 클럽 8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박다솜 옮김 / 가람어린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기다리던 암호클럽 8권이 나왔네요. 이번 책은 아이가 제목을 보더니 우리도 과학의 달 행사가 있었다면서 학교 이야기도 하며 호기심을 더 많이 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작가가 쓴 책이 아니다보니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학교의 모습과는 다른 부분들이 없지 않아 있는데 이번 책은 과학의 날 프로젝트라는 제목 때문인지 더욱 더 친근하게 느끼더라구요. 4월 과학의 달에 이 책이 출간되었다면 금상첨화였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이번 책에서도 역시 암호클럽 멤버들은 다양한 암호들을 풀어 나간답니다. 수기 신호, 모스 부호 등 이미 앞 권에서 사용했던 암호들도 다시금 활용해봅니다. 이젠 이런 암호들을 해독하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 아이는 자기가 직접 암호들을 이용해서 문제를 만들어 저에게 내기도 하고 한답니다. 아마도 암호클럽의 열렬한 팬들인 아이들의 경우 비슷할 것 같네요.


암호클럽이 지금까지 여러 권의 책을 출간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가 식상하지 않은 것은 새로운 암호들의 조금씩 등장하는 것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번 책에서도 춤추는 사람 암호 같은 것은 아이가 굉장히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원소 주기율표도 나오구요. 색다른 암호들이 주는 신선함이 또 하나의 이 책의 매력인 것 같아요.


버클리 중학교의 과학 축제에 암호클럽이 우승을 노리는데 암호클럽의 뒤를 쫓는 수상한 움직임이 발견되죠. 이 수상한 존재를 피해 암호클럽은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를 지켜낼 수 있을까요? 이런 흥미로운 스토리 때문에 아이들이 암호클럽을 재미있어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 책 역시도 우리 아이는 암호를 풀기 위한 종이와 연필을 준비해놓고 열심히 풀어가며 읽더라구요. 9권도 나올 것 같아 앞으로도 계속 암호클럽을 기다릴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