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펜션의 비밀 - 광주 민주화 운동, 그 진실한 이야기 청소년 권장 도서 시리즈 1
한예찬 지음, 공공이 그림 / 틴틴북스(가문비)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가 모험 이야기나 추리 동화같은 장르의 이야기를 무척 좋아합니다. 이 책의 제목을 보더니 재미있겠다는 이야기를 먼저 했는데, 이 책은 단순한 재미 이상의 것들을 담고 있어 더욱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르의 이야기에 어쩜 그렇게 광주 민주화 운동을 소재로 잘 녹여냈는지요. 광주 민주화 운동은 우리 아이가 이해하기엔 어려운 이야기이지만 걸스카우트 활동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책 속에 등장하는 스카우트 이야기 등이 자신과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더 공감하며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스카우트 친구들이랑 캠프에서 길을 잃게 되면서 제목에 나와 있는 '피아노 펜션'이라는 곳에 묶게 되었는데 그 곳에서 발견한 유지혜라는 아이의 편지를 읽게 되면서 새로운 시간 여행이 시작됩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광주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된 이들은 그동안 몰랐던 광주 민주화 운동의 시간으로 가게 되어 무서웠던 그 당시의 상황을 보게 됩니다.


아이에게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해서 알려준 적도 없었던 것 같고 그런 책을 아이가 보는 것도 보지 못했는데 이 책은 초등학생들에게 광주 민주화 운동을 간접적으로나마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더군다나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판타지적인 부분들로 인하여 집중하며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서 청소년 권장 도서 시리즈로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이렇게 꼭 알려줘야 하는 소중한 내용들을 담은 청소년 권장 도서 시리즈가 쭉 출간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