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그렇구나! - 융합 동시집 : 동시와 3학년 과학이 만나다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14
박행신 지음, 신경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어릴 때 동시를 많이 접하게 해주고 싶어서 가문비 어린이에서 나오는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들의 동시도 접할 수 있고 해서 아이도 무척 잘 보는 책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이번 책은 정말 독특하게도 융합 동시집이라네요. 요즘 융합이라는 말이 자주 쓰이는데 동시에서도 융합을 볼 수 있다니 정말 새롭습니다. 특히나 이 책은 동시에 3학년 과학이 함께 융합되어 있어 초등학교 3학년 아이들에게는 그야말로 딱인 책입니다.


우리 아이도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과학에 관련된 부분들이 동시에 녹아 들어 있어서 호기심을 갖고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학교에서 배워서 아는 부분들을 아는 부분들대로 동시집에서 다시 만나니 즐거운 모양이에요. 아직 안 배웠거나 모르는 부분들도 동시로 접하니 부담도 없고 그 내용을 미리 알아둘 수 있어 좋았나봐요.



그냥 편하게 즐거운 과학 관련 동시들을 읽으면 부담이 없을 것 같아요. 관찰이나 측정, 분류, 추리 등 기본적인 탐구 활동을 먼저 접하고, 좀 더 세부적인 과학과 관련된 물질, 배추 흰나비, 개구리, 동물, 자석, 식물, 소리 등의 영역을 동시로 접합니다. 동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설명도 나와 있고 그 동시와 관련된 지식들을 접할 수 있어서 학습에도 저절로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어릴 떄는 동시를 쓰고 싶은대로 자유롭게 썼던 것 같아요. 바깥 나들이를 나가면 주변에 보이는 동식물을 소재로 동시를 쓰기도 하구요. 그렇게 했던 동시들이 이제는 어떤 자연이나 과학과 관련이 있는지를 알고 쓴다면 좀 더 지식적인 부분들이 어우러진 동시들을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에도 관심을 더 많이 갖고, 자기가 직접 과학과 관련된 시를 써보기도 하더라구요. 융합 과학을 동시로 익힐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동시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