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살찌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다 - 잘 먹어도 날씬한 사람의 비밀
김혜연 지음 / 라온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어가고 살이 찌다보니 아무래도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다이어트 운동법 등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음식에도 관심은 많아졌지만 막상 따라하기가 힘들어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살찌지 않는 체질로 저 같은 사람도 바뀔 수 있다고 하니 더욱 더 솔깃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답니다.



적게 먹고 운동을 하면 날씬해진다고 하는 다이어트의 진리 같은 이야기를 이 책에서는 그것 만으로는 평생 날씬하게 살 수 없다고 이야기 하네요. 우선 비만이 얼마나 많은 다른 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그 심각성부터 알려줍니다. 비만으로 인해 암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을 강하게 갖도록 만들어 주네요.



다이어트를 여러 번 시도했다가 실패하는 것이 반복되면 이 또한 건강의 적신호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이왕 할 거라면 제대로 알고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책 속에서는 균형이 무너지면 살이 붙는다고 하면서 다양한 유형들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 중 저는 어디에 해당되는지 유심히 읽어봤습니다.


제가 눈길이 가는 부분들은 간헐적 단식이었습니다. 아침을 종종 굶는 편이여서 16시간의 공복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조금 노력하면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아직 제대로 시도는 안 해봤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들 시도하는 현미밥으로 바꿔볼까 하는 생각도 해봤는데 오히려 처음에 하는 현미밥이 몸 속에 독소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았네요.


건강한 수면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많이 알고 있었는데 이제는 좀 더 구체적으로 실천할 필요가 있겠더라구요. 건강한 수면을 위한 키포인트 부분을 읽고 실행에 옮겨야 할 것 같아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만큼 조금씩 해나가는 것도 중요할 것 같구요. 다이어트에 대한 내용은 물론 건강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