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전 과거로 돌아와 살고 있는 주인공이 실제 역사에서 일어났던 사건과 다른 일이 벌어지자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는 모습을 보이는데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진다.

나는 언제부턴가 미래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에 안주하고 있었다.
그래선 안 됐다. 언제고 그 미래가 내가 아는 범위에서 움직여 주고, 내게 이득을 가져다주리란 보장이 없었으니까.

"중국에서 사업을 하려면 간단한 중국어 회화 정도는 할 줄 아시는 게 좋을겁니다."

"e스포츠?"
"Electronic Sports. 직역하면 그렇고 실제론 게임을 스포츠로 본다는 뜻이죠."

"아케이드 게임이 해보면 정말 재미있거든요. 그런데 막상 같이할 사람도 적고, 같은 수준의 사람을 찾는 건  더더욱 어려워서 문제입니다."

"한국의 아케이드 게임이 이렇게 쇠락한 이유는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한 탓입니다. PC 게임은 집에서든, 피시방에서든, 인터넷을 통해 지구 반대편 사람과도 간단히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케이드 게임은 어떻습니까?"

"아케이드 게임을 PC로 이식해서 인터넷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하면 됩니다. 중국 지방마다 서버를 따로 놔서 반응 속도를 높이고, 여차하면 아케이드 기판에도 그런 시스템을 만들어서 보급할 수 있겠죠."

"복잡한 셈은 필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고자 하는  의지입니다."
"의지......."
"변하게 만들고자 하면 바뀔 것이고, 아니면 그대로 머물  뿐입니다."

MAME(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은  아케이드 게임을 가상으로 PC에서 구동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 덕분에 아주 옛날에 출시된 고전 게임은 물론이고 최신 게임도 ROM 파일만 구하면 PC에서 즐길 수 있었다.

"이건 MAME를 완전히 뜯어서 새로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의 MAME로는 프레임 드랍 같은 문제의 해결이 안 되고, 멀티플레이 지원에도 애로사항이 있었거든요."
"음......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MAME보다 개선된 프로그램이라는 거네요."
"그런 셈이죠."

"제가 말했었죠? 중요한 것은 하고자하는 의지라고요. 그러니 제가 그 의지를 북돋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큰 변화는 사사로운 곳에서부터 시작된다.‘ 이것이 왕멍의 기업 경영 철학이었고,
이 규칙은 기업을 설립한 이래부터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었다.

"잘 될 게임은 애니메이션 같은 홍보수단이 없어도 잘될 수밖에 없습니다."

눈앞에 금덩어리가 잔뜩 묻혀 있는 광맥이 뻔히 보이는데, 곡괭이질을 멈출사람이 몇이나 되겠는가.

"저는 그런 중요한 시장을 함께 헤쳐나갈 파트너를 원합니다. 단순히 돈을 함께 투자하는 정도가 아니라,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목적을 향해, 같이 움직여줄 파트너를 말이죠."

"게임 산업은 게임을 단순히 돈으로 보고 접근하면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까 말했잖습니까."
나는 짜장을 비비던 젓가락으로 왕의 가슴팍을 가리킨다.
"게이머 내면에 있는 열정."
"열정......."
"챈의 가슴속에 있는 그놈을 그대로 따르세요.  그렇다면 자연히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을 것이고,  그 인기는 고스란히 사업의 성공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