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녀석 맛있겠다 - 별하나 그림책 4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1
미야니시 타츠야 글 그림, 백승인 옮김 / 달리 / 200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야니시 타츠야 글. 그림 / 백승인 옮김 / 달리

옛날 옛날 아주 먼 옛날, 화산이 쿵쿵 터지는 곳에서 아기 안킬로사우루스가 알에서 태어났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가 "헤헤헤, 고 녀석 맛있겠다"라며 아기 안킬로사우루스를 삼키려는 순간 아기 안킬로사우루스는 티라노사우루스에게 왈카닥 매달리며 "아빠"라고 부릅니다.
자기 이름을 알고 있으니까 아빠라 하는 천진한 안킬로사우루스를 보며 티라노사우루스는 어처구니가 없었어요.
하지만 풀을 많이 먹고 아빠처럼 되고 싶다는 아기 안킬로사우루스의 말에 마음이 이상해졌지요.
그 순간 '맛있겠다'를 잡아먹으려고 킬란타이사우루스가 다가오자 티라노사우루스는 자기 몸을 다치면서까지 싸움을 하여 안킬로사우루스를 지켜냈어요.
다음 날 아침, 화산 터지는 소리에 놀라 잠이 깬 티라노사우루스는 맛있겠다가 없자 여기저기 찾아 다니며 걱정을 했어요.
풀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빠를 위해 빨간 열매를 따왔다는 안킬로사우루스의 말을 듣고 티라노사우루스는 빨간 열매를 먹습니다.
맛있겠다는 아침마다 아빠를 위해 빨간 열매를 따러 가고 티라노사우루스는 맛있겠다에게 박치기, 꼬리 쓰는 법, 울부짖는 법 등을 가르쳤어요.
며칠이 지나 티라노사우루스가 헤어져야 할 때가 되었다고 말하자 맛있겠다는 눈물을 흘리며 아빠하고 같이 살고 싶다 매달립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산까지 빨리 달리기 내기를 해서 맛있겠다가 이기면 쭉 함께 있겠다고 하지요.
맛있겠다는 아빠 티라노와 함께 살기 위해 뒤도 돌아보지 않고 온 힘을 다해 앞으로 앞으로 달려갔습니다.
혼자 달려가던 맛있겠다 앞에 진짜 부모인지 모를 어른 안킬로사우루스가 나타나고 그 모습을 본 티라노사우루스는 "잘 가라, 맛있겠다야..."하며 멀어져 갑니다.

'풀을 다 먹고 나서 맛있겠다는 새근새근 잠이 들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면서 티라노사우루스는 중얼거렸습니다.
"허허, 나처럼 되고 싶다고...."
등허리에 난 상처보다도 마음이 더 욱신욱신 쑤시는 밤이었습니다.' (본문에서)
포악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티라노사우루스에게 묘한 부성애가 발동한 순간이지요.
"나도 얼른 아빠처럼 되고 싶다..." 하며 '이래도 멋져' '저래도 멋져' 아빠 티라노에게 완전홀릭한 아기 안킬로사우루스.. 
그리고 어느새 자기가 가진 모든 것을 알려주며 초식공룡처럼 빨간 열매를 먹기 시작한 티라노사우루스..
서로 다른 습성의 공룡이지만 알콩달콩 사이좋은 부자지간임에 틀림없습니다. 비록 그들이 이별을 해야 했지만 말이에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 둘의 동거를 보며 그리고 맛있겠다를 떠나보내는 아빠 티라노의 마음에서 부모의 사랑이 느껴졌습니다. 

책을 읽기 전 먼저 영화로 만났는데 유주는 훌쩍훌쩍~ 울면서 "감동이야~~ 넘 슬프다" 이러면서도 여러 번 보더라구요.
정말 원작 만화에 비할바 없이 가슴 뛰는 즐거움과 잔잔한 감동이 잘 어우러진 책입니다.
책표지엔 포악한 티라노의 모습이 있지만 겉모습과 전혀 다른 따뜻한 부성애를 가진 멋진 아빠 티라노...
아이와 아빠가 혹은 온 가족이 다함께 읽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고 나서 주인공들이나 책 속의 내용을 가지고 새로운 만화를 그려보자 했어요.
우선 몇 칸 만화로 할 것인지 그리고 거기에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지 미리 계획을 하는 거라 일러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와이시리즈나 마법천자문 같은 만화책에 친해서 만화라는 말에도 아주 반가워하더니 그림을 그리면서도 기분 좋은 티가 나더라구요.
규현이는 그림 속 공룡에 심취해 혼자 키득거리면서 조용히 그리는데  유주는 그리랴 설명하랴 혼자 바빴습니다.

그림을 완성한 후에 보니 아이들 둘다 아빠 티라노와 아기공룡 맛있겠다의 만남을 넣었더라구요.
그리고 유주는 이야기를 나누다가 결말의 내용을 바꿨는데 둘 다 생각이상으로 만화그림이 재미있었어요.
만화책을 자주 보아 그런지 소리나 표정들을 살렸더군요.

제목: 아빠와 나
아기공룡 안킬로사우루스와 티라노사우루스가 만났습니다.
아빠 티라노가 맛있겠다에게 어디 갔다오느냐고 화를 내자 맛있겠다는 눈물을 뚝뚝 흘리며 으앙 울어 버렸어요.
맛있겠다는 아빠를 위해 빨간 열매를 따러 다녀 오는 길이었거든요. 등에 빨간 열매를 가득 짊어진 맛있겠다.
처음에 마지막 그림을 놓고 맛있겠다의 엄마가 똥을 싸러 간 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똥과 오줌을 잔뜩 그렸어요.

그러다가 저랑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 내용도 좋은데 갑자기 엄마 안킬로사우루스가 나타나는 것보다 맛있겠다를 그려도 좋았겠다 했더니..
'저 똥 싸고 왔는데요'라고 다시 글을 쓰네요.
유주에겐 맛있겠다가 사라졌을 때 아빠 티라노가 걱정하던 부분이 기억에 남았나 봅니다.

만화니까,, 어떤 느낌인지 소리를 넣어 읽어주면 좋겠다 했더니 유주가 기침 나올까봐 걱정을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기침도 나오고 낮잠을 잔 뒤라 오늘 유주의 머리가 참 정신없네요.

제목 : 우리아빠 최고!!!
아기 공룡을 본 티라노가 맛있겠다 하고 있는데 맛있겠다가 티라노에게 달라 붙었습니다.
순간 티라노는 무슨 일인가... 당황을 하지요.
다음 날 아빠 티라노는 큰 바위도 부서 뜨리고.. 맛있겠다는 아빠의 그런 모습이 멋지다고 와!
으!! 꼬리로 힘을 주어도 쾅! 바위가 부서지자 맛있겠다는 깜짝 놀랍니다.

규현이의 그림은 표정들이 재밌더라구요.
원래 규현이의 그림을 보고서 동영상으로 읽는 것을 찍어보자 한건데.. 규현이는 싫다고 고개를 흔들었어요.
그래서 '표정이 넘 재밌다'고 '그림을 그린 규현이 네가 이그림을 가장 잘 알고 있으니 그 느낌을 살려 읽어봐~' 하니까 저더러 고갯짓으로 큐사인을 하라 합니다. ㅋㅋ

 

못이기는 척 시작하더니 목소리가 아주 씩씩했어요.
아이들도 재밌다며 다음에 다른 책도 만화그리기로 독후활동을 하자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