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국민서관 그림동화 13
로렌 차일드 글 그림, 조은수 옮김 / 국민서관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렌 차일드 지음 / 조은수 옮김 / 국민서관

내 동생 롤라는 쪼그맣고 아주 웃기는 아이에요.
가끔 부모님은 날더러 롤라 밥을 차려 주라고 해요
그런데 롤라는 말도 못하게 까다롭답니다.
당근, 콩, 감자, 버섯, 스파게티, 달걀, 소시지... 싫어하는 것들이 너무 많아요.
그리고 토마토는 절대 안먹겠다고 해요
나는 롤라를 위해 음식에 다른 이름을 붙여 음식에 대한 이야기도 만들어주었어요
당근은 오렌지뽕가지뽕, 콩은 초록방울, 생선튀김은 바다얌냠이, 감자 으깬것은 구름 보푸라기고요..
그러자 이번엔 롤라가 토마토를 달치익 쏴아라 이름을 붙여주고 먹네요
그리고 이 달치익쏴아는 제일 좋아하는거라 하고요

편식에 까다롭고 고집 센 동생을 위해 기발한 이름을 지어 롤라의 식습관을 고쳐주는 오빠 찰리!
그림책보다 전에 텔레비젼으로 찰리와 롤라이기에 꽤나 친숙한데.. 롤라는 먹는것보다 안먹는 음식이 더 많은 우리 유주랑 꼭 닮았습니다
그림이 거침없으면서 발랄하고 만화그림을 그려놓은 듯한 종이그림과 사진이 어울려 꼴라주로 표현되어 있어요 

1. 음식에 다른 이름 지어주기


아이들에게 그림책에 나오는 것처럼 음식을 다른 이름으로 붙여주자 했어요
음식사진이 있는 전단책을 꺼내왔더니 그림책에 나오는 것들을 해보고 싶다 하네요
그래서 스케치북에 여러가지 음식을 그려주고.. 아이들이 색칠을 했어요

색칠도 절반씩 하고 각자 색칠한 그림의 음식에 새이름을 붙여주기로 했어요
규현이 콩을 보고 '콩지'라 하고 당근은 책에 나오는 것처럼 '뽕'을 넣어 이름을 짓더군요
유주는 혼자 이렇게 할래 저렇게 할래~ 하며 말하고 쓰기를 했는데.. 모두가 반복되는 말이었어요
감자는 쿠쿠, 바나나는 푸푸, 밥은 주주, 콩은 다다, 오이는 퐁퐁, 스파게티는 너너..
아주 단순하게 말하고 후다닥 써버리고.. 규현이가 해야할 것에도 관심을 갖네요
아이들이 지은 이름이 왜 그런지 묻지 않았는데.. 규현이는 간간히 이유도 말하더군요

양파는 흙지 (흙에서 자라서 그렇다고..)
양배추는 아사삭 (아삭아삭 맛있으니까)
사과는 퐁퐁삭삭 (싹싹 씻어서 먹는다고요)

규현이가 새로 지은 이름들은 아주 단순하고요^^
찰리의 새롭고 기발한 상상력에는 아직 한~참 뒤집니다 ㅋ

"유주가 좋아하는 음식이 뭘까?" 했더니 당근뽕, 푸푸, 퐁퐁삭삭 이라 합니다
규현이가 좋아하는 걸 골라보라 했더니 당근뽕, 주콩, 피피자, 치치즈, 너너 라고 해요

2. 광고 전단지 사진으로 광고지 다시 만들기

광고 전단책에서 각자 좋아하는 걸 골라 보라 했어요
한 장 한 장 넘겨 보며 규현이가 "내가 좋아하는 거다!!" 하면 유주는 "난 안먹는데.." 하더군요
유주는 탕수육을 먹고 싶대고 규현이가 회 사진이 맛있겠다 합니다
각자 고른 그림을 오려 붙이고... 광고지를 만들어보자 했어요

아이들이 광고지에는 가격도 있어야 한대고.. 음식을 맛있게 먹는 사람 얼굴도 필요하다 합니다
탕수육이 200원 이라더니 유주는 2만원으로 써놓고.. '유주식당'을 유주식다로 써놓았네요
규현이는 회그림과 치킨 그림을 그려놓고 아주 착한 가격을 써놓았어요
그리고 광고글을 하나 정해보자 했더니 "맛이 백점이에요" 라 하고 음식을 맛있게 먹는 아이의 얼굴만 그려 놓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