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주노초파남보 색깔 말놀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7
박정선 지음, 윤미숙 그림 / 시공주니어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정선 글 / 윤미숙 그림 / 시공주니어

노랑나비를 따라 노랑 오솔길로 들어가니
노랑 꽃들이 노랑노랑 피어 있고
노랑 나뭇잎이 나울나울 물결치네
노랑나비 나붓나붓 날고

(중략)

노랑 배를 타고 노 저어 가 보자
노랑 노를 저어 멀리멀리 나아가자
노노노 나나나 노래를 부르며
노노노 나나나 노랑나비를 쫓아
노노노 나나나 노 저어 나아가자   (본문에서)

빨주노초파남보, 일곱가지 무지개 색깔들을 따라 색깔마다 여러 다른 사물을 상상할 수 있게 하는 동시집입니다
제일 처음 빨강에서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나오구요.. 주황에서는 주홍감, 노랑에서는 노랑나비와 노랑모자아이가 등장하고 초록에서는 초록차를 타고 가는 봄소풍, 보라에서는 보랏빛 밤하늘이 소재가 되었어요
그리고 또 하나 독특한 것은 일곱가지 색깔글마다 해당하는 색의 첫 글자 자음이 들어가는 단어들과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빨강에서는 빨래, 빨랫비누, 빨래판, 빨강 바지 빨강치마와 빨리빨리, 빡빡, 뽀득뽀득
주홍에서는 주홍치마, 중절모자, 주름치마, 주홍지게, 주전자, 줄줄이 주렁주렁, 쭈글쭈글..
초록에서는 초록차, 책, 초콜릿, 초승달, 촐랑촐랑, 촐싹촐싹, 촤라라촤라라.. 같은 재미난 소릿말과 모양말이 많습니다

빨주노초파남보, 색깔 말놀이에서 신나는 리듬 말놀이도 즐기고
색깔 연상놀이 한 판!!, "노노 노자로 시작하는 말?"해가며 아이들과 자음 단어 놀이나 첫글자 놀이 한판을 벌여도 좋겠어요 

규현이가 이책으로 독후활동을 하자 합니다
기습적으로 "빨강빨강 빨강, 무엇이 있을까?~♬" 로 먼저 시작!
아이들이 고추, 소방차, 사과, 하트, 색종이, 딸기... 주거니받거니 연상되는 사물을 말합니다
색깔 순서대로 하다가 파랑에서 규현이가 '바다'라 하니 한참 음음거리던 유주양..  아바타랑 스머프가 있다고 하네요 ㅋㅋ
제 머릿 속에서는 파랑 이미지가 잘 떠오르지 않는데 유주 답에 모두 웃었어요

규현이가 독후활동으로 무지개를 그린 다음 색종이를 찢어 붙이면 어떻겠느냐고 하더니 이내 다시 무지개를 다른 색으로 색칠해보고 싶다 하더라구요
둘 다 좋은 생각이라며 종이를 꺼내주고 무지개를 먼저 그리자 하니까 다시 연상되는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이랬다저랬다 왔다갔다~' 합니다 ㅋㅋ


유주가 빨강 색종이 조각과 오린 것을 가지고 로켓을 만들었다며 보여주었어요
잘했다고 칭찬을 했더니 주황은 귤이랑 한라봉이 있다고 합니다
동그라미는 아빠가 오려주면 좋겠다고 해서 규현아빠가 오리기도우미가 되었어요
노랑은 바나나, 초록은 나뭇잎, 보라는 포도가 있다며.. 그림을 그리고 종이에 붙입니다   


유주의 로켓이 좋아보였던가.. 규현이도 빨강은 로켓이라며 그림을 그립니다
로켓이 날아갈 때 불이 발사되고 그러다 로켓이 타버리면 어떡하느냐고 걱정하더니 로켓에 일곱가지 색깔을 다 넣어보고 싶다고도 합니다
대한민국을 커다랗게 써넣고 로켓이 날아간 우주에는 지구도 있다며 푸른 지구를 그려줍니다
집에서 과학관련 도서도 읽고 한참 유치원에서도 우주프로젝트 수업을 해서인지 우주에 있는 행성들 이름을 대고, 또 지구가 왜 초록별인지 그리고 무엇을 그려넣을지 설명을 하네요
인공위성도 그린대고 별자리도 만들어주고 싶다 하더라구요
바탕색칠을 힘들게 한 후에 태양을 빠뜨렸다는 규현이 ㅋ
물고기 모양을 그린다음 색종이를 찢어붙여 물고기 별자리를 만들고.. 바탕 위에 태양을 그려넣습니다
 


유주의 색종이 그림엔 무지개색깔이 두 개 빠졌고 규현이 그림엔 무지개 색깔들이 모두 들어가 있어요
저희들끼리 무슨 색깔인지 색깔도 찾아보고
규현이가 자기는 일곱살이어서 일곱 가지 색깔을 다 썼는데 유주는 다섯 살이라 다섯가지만 했는가 보다 합니다
"유주는 아직 다섯 살이라 빠뜨리는게 생기고 규현이 일곱 살이어서 여섯 살때보다 더 멋지다" 했더니 씨익 웃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