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들어간 공룡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46
송윤섭 지음, 서영경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송윤섭 글 / 서영경 그림 / 주니어김영사

공룡 코코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들>이라는 책을 읽고 자기도 크면 그 책에 꼭 실리고 싶었답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일을 찾아 도시로 떠난 코코는 유명한 스타 가수를 꿈꾸며 노래를 불러보고 영화 속 주인공으로 출연해 보고 또 축구선수가 되어 운동장도 누벼보았지만 조금도 행복하지 않았어요
어느날 코코는 작은 마을에서 아이들과 즐겁게 놀다가.. 아이들을 위한 일을 할 때 자신이 가장 기쁘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마을에 난 화재를 끈 공로로 소방관이 된 코코는 열심히 일을 했어요.
하지만사람들의 관심이 줄어들자 일이 점점 지치고 즐겁지가 않습니다 
어느 날 자신을 찾아온 동화작가에게 자기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것을 책으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코코는 자기의 이야기를 읽을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책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공룡이 되겠다던 코코의 꿈은 이렇게 이루어졌습니다

"모든 공룡은 무언가 가치있는 일을 하기 위해 세상에 태어났단다!"
"언젠가는 틀림없이 너만의 멋진 일을 찾을 수 있을거야"
어릴 적 할아버지가 해주신 이 말씀은 코코가 자라는 내내 꿈을 갖게 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바라는 부모의 마음이기도 하지요
이것저것 다른 일을 해보며 시행착오를 겪고 그러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찾는 코코는 자기가 하고싶은 일을 마법처럼 이루게 되었어요
자기의 이야기를 읽는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기꺼이 책 속으로 들어간 공룡이 책 읽기 싫어하는 친구에게 조언하네요
"책을 항상 들고 다녀봐! 그러면 언젠가 읽게 될 거야" 라구요

공룡을 좋아하는 규현이가 처음에 책 제목을 보고 흥미를 갖더군요. 그.런.데!!
"이게 공룡이야?? 난 악어같은데?" 합니다 ㅋ     
아직 규현이에겐 이해하기 어려운가 봐요
([책 먹는 여우]읽을 때하고는 반응이 좀 다르네요..
  참, 이책은 초등저학년 독자대상이라고요..^^)
책을 읽는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코코가 책 속의 그림으로 들어간거라고 이야기 해줬더니 고개를 끄덕입니다

"난 경찰관이랑 자동차박사가 되고 싶었는데 요즘은 춤도 추고 노래도 하고 싶어"
커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냐 물었더니 규현이는 댄스가수가 되고 싶고 유주는 가수 랬다가 다시 공주님이 되고 싶다 합니다
규현이의 꿈이 의외입니다
가족들이 모인 자리서 규현이가 열심히 춤추길래 온가족이 칭찬을 했는데... 칭찬의 말에 규현이 꿈이 바뀌어 있네요^^

규현이가 책 속으로 들어간 공룡이니까 공룡책을 만들자 하네요
공룡 100화보 책을 갖다 놓고 자기는 다섯 마리를 그릴거라며 표지에 제목부터 [공룡5화보]라고 써놓고 그림을 하나씩 그리기 시작했어요
공룡을 아주 간략하게(?) 그린 다음 공룡 이름과 무게도 써주고.. 페이지까지 적으면서 어느땐 그럴싸하게 어느땐 뭔지 모르게 따라 그리네요
규현이 그리는 걸 본 유주도 공룡책을 만들고 싶다고..
동물이라 하기엔 도형에 가깝게 그리고.. 육식공룡이 물고리를 잡아 먹는다며 물고기와 바다 속까지 그려 줍니다
다섯 마리를 모두 그린 다음 더 그릴거라며 오르니토케이루스와 람베오사우루스를 그리더니 열 마리를 채워 그리고 책 제목을 고쳐 주네요

글과 그림을 그린 작가는 이름 앞이나 뒤에 글 그림 씌어 있는 것처럼
그림과 글도 썼으니 자기도 그렇게 해야한다면서 제목 아래에 '글 그림 박규현'이라고 쓰더군요
표지그림엔 뾰족한 이빨을 가진 공룡을 그렸는데 색칠하다가 그림이 사라지고 낙서처럼 변해버렸어요
그림을 넘겨가며 공룡을 소개하고.. 책 설명회를 한바탕 하더니 자기 책이 최고라며 엄지손가락을 세우고 아주 좋아했습니다

유주는 양쪽에 공룡을 그리더니 재미없다며 공주님을 그리겠대요
자기의 꿈은 공주니까 공주를 그린다고요..

저 위에는 강아지 줄을 잡고 다니는 왕자님, 맨 위는 꽃 드레스를 입은 유주, 아래가 신데렐라네 계모.. 그리고 옆은 신데렐라의 언니들이라고 했던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