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의 의자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27
송혜원 지음 / 한솔수북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송혜원 지음 / 한솔수북

숲 속 작은 마을에 의자 파는 가게가 생겼어요
하늘다람쥐 나나도 맘에 드는 의자를 찾았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와보니 점찍어둔 의자는 벌써 팔리고 없네요
의자를 사가는 호랑이 다다를 따라가보니 다다의 집엔 의자가 가득 있었어요
예쁜 의자를 사고 또 사고.. 의자를 놓을 곳이 없는 다다는 집을 새로 짓기로 했어요
친구들은 다다네 집을 함께 짓고 한쪽에 있는 의자에 자리를 잡고 앉았지요
자기에게 편한 의자를 앉아 행복해하는 친구들을 보고 다다는 잠깐 망설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다다는 의자를 친구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의자가 예쁘다고 마구 사는 호랑이 다다는 필요해서가 아니라 예쁘기 때문이라는 짧은 생각과 욕심으로 물건을 삽니다
다다의 이런 행동은 정작 필요한 이들이 물건을 구할 수 없게 만들지요
하지만 다행히 다다는 배려와 나눔을 통해 더 큰 행복을 찾게 되었어요

꼭 필요한 양만큼만 만듦으로써 자원을 아끼고 또 물건을 함부로 버리지 않음으로써 환경을 보호하자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가 그려놓은 듯한 동물그림에 밝은 물감 채색이나  테두리선 그림으로 한결 그림이 깔끔해 보이는데요.. 천과 바느질로 만들어진 아기자기한 소품 또한 볼거리입니다

다다의 의자중 동글이의자가 좋다는 유주..
유주랑 이 책을 읽고 집에 있는 책 중에 '호랑이' 나오는 그림책을 찾아 읽어보자 했어요
(매일 오빠랑 놀다가 규현이가 유치원 가고 나니 조금 놀다가도 심심해라 하던 유주양 얼굴에 화색이 돕니다)

유주가 제목에 호랑이가 들어가는 것도 찾고 내용이나 그림으로 호랑이가 나오는 책도 찾습니다
책장에서 뽑고 또 뽑고..
도서관에서 빌려 보았던 책인데 우리 책인 줄 알고 뱅뱅 돌며 찾아보기도 했어요

꺼내어든 책을 모두 펼쳐 놓고 '넓다!!'하는 유주
그 위에 벌렁 눕고는 손에 잡히는 책으로 골라와 읽어달라합니다
[꽃가마 탄 호랑이], [호랑이와 곶감], [딸랑새] 세 권을 연거푸 읽다보니 목이 칼칼했어요^^

그림책마다 들어있는 호랑이!
어떤 호랑이가 멋지고 재미있는지 찾아보기도 하고요..
[반쪽이]와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는 그린이가 이억배 선생님이라 호랑이도 비슷합니다^^ 

다시 그림책을 읽을까 하는데 유주는 하필 집에 없는 [호랑이 뱃 속 잔치]를 읽고 싶다 합니다
다음에 도서관에 가 빌려보기로 약속을 하고.. 유주에게 호랑이 그림을 그려보자 했어요
여러 호랑이 모델(?)을 놓고 유주가 고른 것은 [다다의 의자]에 나오는 다다였어요
볼펜으로 쓱쓱~~
한 마리는 머리에 왕관을 놓아주고 다른 한 마리는 의자를 놓아주고 색칠은 안하겠다 합니다


**. 호랑이 나오는 그림책 .**

1. 다다의 의자  / 한솔수북
2. 열두 띠 이야기  / 보림
3. 반쪽이  / 보림
4. 재주 많은 다섯 친구  / 보림
5. 단군신화  / 보림
6. 손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 재미마주
7. 딸랑새  / 보리
8. 호랑이와 곶감  / 여원미디어
9. 호랭이 꼬랭이 말놀이  /천둥거인
10. 팥죽 할멈과 호랑이  / 시공주니어
11. 하얀 눈썹 호랑이  / 한솔수북
12. 꽃가마 탄 호랑이  /한솔수북
13. 동물 ㄱㄴㄷ  / 배영교육

*. 호랑이 뱃 속 잔치  / 사계절
*. 줄줄이 꿴 호랑이  / 사계절
*. 해와 달이 된 오누이  / 보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