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바나나 달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14
이연실 글.그림 / 한솔수북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연실 지음 / 한솔수북

비오는날, 엄마가 외출한 사이 송이는 너무 심심해요
하얗게 김이 서린 유리창을 내다보다가 송이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바나나 달까지 신나게 쓱쓱 싹싹 그려보았어요
바나나 배를 타고 도착한 모래성, 포르르 바나나 새를 따라 간 곳에는 퐁퐁퐁 바나나꽃이 피어 있고 바나나 그네도 씽씽쌩쌩 탈 수 있어요
훨훨 바나나 나비가 나는 신기한 바나나 숲에서 바나나 뿔 괴물, 참새, 고슴도치, 오리, 달팽이.. 숲 속 친구들이 모두 함께 모여 놀아요 그리고 모두 바나나 배를 타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바나나 모양이 여러 다양한 사물로 변신하면서 송이만의 상상 속 여행이 시작됩니다
나비, 꽃, 그네, 새, 바나나괴물, 부메랑, 달, 우산, 배.. 송이의 신나는 여행에는 바나나 달만 있으면 뭐든지 만들어지고 갈 수 있을거 같아요
책을 읽는 동안 어릴 때 김 서린 창에 그림을 그리고 입김을 후후 불어 다시 낙서를 하거나 그림을 그렸던 기억이 나더군요
작가도 자신의 유년시절을 떠올려 책을 만드셨다고 하네요
꼴라주, 연필그림, 크레파스 등으로 깨끗하고 아기자기하게 그려졌는데 맑은 수채화처럼 정다움이 묻어나는 이 책은 [먼지깨비]를 쓰고 그린 이연실작가의 그림책입니다

책 속의 한 장면처럼 바나나 달에 나오는 친구들을 만들자고 했더니, 유주는 송이와 나비, 그리고 그네를 만들어 보고 싶다 합니다

노란 색종이를 오려 바나나달을 여러 개 만들었어요
색종이로 모양을 내어 오리는 것은 전부 제가 맡아하고 그림과 구성은 유주가 해보았어요

먼저 연필과 색종이로 송이를 꾸밀거라는 유주
송이를 얼큰이로 그려놓고 분홍 뺨까지 제대로 그려주더니, 송이의 인형 토순이도 그려줍니다
책 속의 송이는 파랑 옷을 입고 있는데 유주는 색종이로 빨강 옷을 입혀줄거라 하네요

작은 바나나달을 붙여 나비 두 마리를 만들고.. 커다란 바나나달을 만들어달라 합니다
그네를 만들어 송이도 태워주고 황소랑 바나나뿔괴물도 태워줄거라고요^^
바나나뿔괴물을 그네 태워주느라 아래 쪽에 있던 나비 한 마리가 다시 하늘 위로 날아 올랐어요
바나나달로 꽃을 꾸미고 줄기를 그려주고.. 혼자서도 제법 그림꾸미기를 합니다

유주가 상상한 것들이 아니라 그림책에서 본 그림을 따라서 꾸민거에요
바나나뿔괴물이 송이에게 그네를 밀어달라고 소리치는 중이라 합니다 ㅋㅋ
토순이는 줄을 서서 기다리고 나비는 꽃이 핀 곳으로 날아간다고도 하고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