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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 개정증보판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3년 2월
평점 :
인플루언서가 알려주는 블로그 시크릿 노하우!!
효율적인 블로그 운영과 방문자 수 늘리기 방법.
개인 브랜딩 시대입니다. 차곡차곡 샇이는 진솔한
이야기는 관계의 연결고리가 됩니다.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그 첫걸음, 바로 '나'라는 브랜드 만들기
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하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과 적당한
사진 퀄리티, 적당한 글솜씨와 글감(키워드) 선택 능력
등을 갖추고 있다면 더 없이 좋습니다.
광고 대행업체에 맡기지 않고 직접 운영하는 사업체는
블로그 포스팅뿐만 아니라, 댓글 소통에서는 차이가
납니다. 진심이 담긴 블로그는 소통이 가능한 이웃들이
늘어납니다.
카테고리는 큰 카테고리 아래, 하위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는데요, 큰 카테고리는 최대 3개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에서 '프롤로그 화면을 설정할 경우에
최대 3개까지 정렬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가끔은 일상 글도 쓰고, 키워드 신경 안 쓰는 포스팅을
해도 괜찮아요. 일상 속 나의 생각이나 루틴을 소개하는
건 브랜딩의 첫걸음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식은 키워드별로 각각 포스팅을 한 후에
총정리 포스팅을 한 번 더 해주는 것입니다. 각 키워드를
제목에서 두 번 이상 사용하여 포스팅했을 경우, 상위노출에
더 도움이 됩니다.
진정성 있는 포스팅을 이어가고 있었다면 로직이 바뀌더라도
방문자 수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회복탄력성이
좋아 금세 제자리를 찾곤 합니다.
신뢰도와 인기도를 결정 짓는 세 가지 요소가 있어요.
바로 포스팅 내용(Content), 맥락(Context),
소비연결(Chain), 이 세 가지 재료예요.
내가 정한 두세 가지 큰 주제 관련 포스팅은 주기적으로!
그 외 다른 주제 포스팅은 가끔 하면서, 정체성 잃지 마세요.
블로그를 시작한 뒤 방문자 수가 오르면서 광고가 많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점점 수익이 욕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당연한 이치에요. 이때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것은 사진과
원고를 전달받아 올려주는 광고 포스팅을 대행해주는 일입니다.
여행지나 미술관, 맛집이나 카페 등 '어떤 장소'에 다녀온
후기를 남길 경우에는 마지막을 지도 첨부하기를 잊지 마세요.
'글감' 기능 활용과 마찬가지로 장소를 검색하는 이용자들이
여러분의 블로그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검색창에 여러 번 검색하며 세부 키워드를 잡아보세요.
일주일 정도는 1일 1포스팅에 적응하다가 1일 2포스팅,
3포스팅에 도전해보세요.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될 거예요.
블로그는 검색어로 유입이 많은 시스템이지, 서로이웃간의
의리로 운영이 좌우되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서로이웃 숫자는 큰 의미가 없다는 것, 그 시간에 양질의
포스팅을 생산하여 '나를 구독'하게 하는 이웃 수를 늘리는
데 집중하기로 해요.
공동구매 진행을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이 필수라는 점입니다.
SNS마켓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공동구매는 개인 공간에서
구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세금 관련 정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진행하는 분들이 있기도 합니다.
@erinandyou
@prun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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