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짧은 시간 안에 관심을 끌고,

즉시 판매하는 ‘직접 반응 카피’의 세계에 대한 책이다.


구체적인 카피 기술로, 고객이 카피를 읽고 즉시

구매하게 하는 직접 반응 카피를 설명한다.

직접 반응 카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살 준비가 된 고객에게

즉시 행동하게 한다. 잛은 시간 안에 고객의 관심을 끌어

매출을 올리는 직접 반응 마케팅 방법에 활용된다.


광고없이 물건을 판다는 건

어둠 속에서 여인에게 윙크하는 것과 같다.

본인만 알 뿐 아무도 모른다.

<스튜어트 헨더슨 브릿>


카피는 누군가 어떤 종류의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종의 문구다. 사용하는 단어는 단순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단어여야 한다.


리서치(자료조사)를 하는데 인색하지 마라.

쏟은 시간만큼 보상받는다.

1단계는 기본적인 리서치라고 생각하면 된다.

2단계는 발견한 흥미요소들을 살펴보고 업계에 이미 

알려진 것과 완전히 새로운 것을 구분해야 한다.


항상 고객을 참여시킬 방법을 찾아야 한다.


아이디어를 전달할 때 절대로 영리하게 굴면 안 된다.


===========================================


스와이프파일은 자신이 썻거나 다른 사람이 썻던 인상적인

카피를 보관하는 곳으로 새로운 카피를 위한 영감을 얻는

목적으로 만든다.


■ 청중을 대하는 4가지 팁

1. 한사람에게 말하라

2. 주제에 대해 확신하라

3. 불필요한 공격은 하지 마라

4. 마지막으로, 자기 자신이 돼라


영감을 얻기란 쉽지 않다.

발견하는 순간 가져야 한다.

<밥 딜런>


좋은 아이디어를 파악하는 방법은 확인(Confirm),

정보전달(Inform), 충격(Astound)의 앞 글자를 따서

'CIA'로 지었다.


카피 관련 콘텐츠와 무관한 콘텐츠를 일대일의 

비율로 섭취하라.


항상 메모장을 들고 다니면서 매일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최소 10개 적는 것이다.


하나의 아이디어에 집중하면 아이디어가 전달된다.

메시지가 흐려지면 전달되지 못하고 사라진다.

한가지 아이디어를 굳게 지켜라.


특징을 혜택으로 바꾸어 말하는 것.

사람들이 진정으로 사길 원하는 것 스토리다.


■ 좋은 카피를 구성하는 4P 법칙

카피라이터가 약속 한다. 그림을 그려 시각화 한다.

그리고, 약속과 시각화 증거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고객을 설득해 행동하게 한다.


좋은 헤드라인을 쓰는 4U 법칙은 긴박성, 유용성,

독창성, 초 구체성으로 구성된다.


쓰고 지우고 반복한다.


이인칭 시점으로 고객 끌어들이기는

고객이 바로 카피의 주인공이 되는 것이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라.

더 강력한 카피가 탄생할 것이다.


@dongyangbook


#무조건팔리는카피 #글렌피셔

#카피기술 #매출 #직접반응 #마케팅 #카피

#스와이프파일 #고객 #영감 #리서치 #아이디어

#메시지 #메모 #공유 #이인칭시점 #헤드라인 

#책 #도서 #독서 #철부지아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