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랜더 1
다이애나 개벌돈 지음, 심연희 옮김 / 오렌지디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를 열광시킨 넷 플릭스 드라마,

아웃랜더 시리즈의 첫 시작인 책이다.


1945년, 선돌을 구경하던 클레어는 우연하게 시공간을 통과하여

200년전 과거로 낯선 곳에 떨어져 끊임없는 위기에 처한다.

스코틀랜드의 매켄지 씨족은 그녀를 잉글랜드 첩자로 의심 받으며,

겪는 모험과 로맨스로 자신을 옮아매는 위협에서 벗어나 현대로 돌아 가려

애쓰는 판타지 소설이다.

1편 읽었는데, 벌써 2편을 주문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넷 플릭스 꼭, 찾아봐서 책과 다른 감동을 느끼고 싶다.


실종된 이들은 언젠가 발견된다.

사라진데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니까.





바람이 휘몰아치고 있었는데도, 

그 남자가 걸친 킬트와 플래드가 전혀 펄럭이지 안았어.

그런데 그 사람이 걸어갈 때는 또 움직였고 말이야.


당신이 어떤 행동을 해도 내 사랑하는 마음은 변하지 않을 거야.


자비란 그 본질상 강요할 수 없는 것이니, 

그것은 하늘에서 내리는 부드러운 이슬 같도다.

나는 셰익스피어 한 구절을 읊었다.


손금을 보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손금이 변한다는 거예요.

당연히 변해야 하고, 

하지만 개중에는 손금이 변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요.


내 핏줄이 아닌 아이는 ....

내 자식이라는 생각이 안 들 것 같다고.

당연히 우습고도 이기적이라는 걸 알지만,

내 마음이 그래.

시간이 지나면 이런 마음이 바뀔 수 있겠지만,

지금은.......

우리는 가시 돋친 침묵 속에서 얼마간 걸었다.


사실은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았고,

아무것도 변한 게 없었으며,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은 듯 했다.

그러나 내가 누군지, 무엇인지,

지금 여기는 어딘지 감감을 깡그리 잊을 정도로

너무나 근원적인 공포를 느꼈다.

내가 선 혼돈의 중심에서는 정신과 육체의 힘이란 

그야말로 무용지물이었다.


그만 우뚝 멈춰 서고 말았다.

문득 드는 오싹한 기운은 싸늘한 밤공기 때문이 아니었다.

도시의 불빛이 없다니?


이 청년은 상황 판단력이 좋았다.

나가서 도움을 청하거나 당황해서 물러서는 대신,

제이미는 자리에 앉아 성한 팔로 나를 무릎에 앉히고 꼭 끌어안았다.


그 말은 마치 분명하게 말한 것처럼, 

방에서 물러가는 내뒤로 둥둥 떠다녔다.

'당신의 정체가 뭔지 내가 알아낼 때까지.'



그렇다면 돌은 일종의 통로일까? 

나는 그게 시간의 틈이라고 추측했다.

난 분명히 그때 존재했다가, 

지금은 이곳에 존재하고 있고,

유일한 접점은 그 돌들뿐이니까.


이 시대의 무자비한 정의관에 대한 묘사도 보았고,

범죄자의 나이가 제아무리 어리더라도 주변 환경에 상관없이

모두 처벌했다는 것도 알고 있다.


'나는 빛나되 불타지 않는다'

매켄지의 가훈이지


사업을 시작할 때와 마찬가지로, 반역에는 자본이 필요하다.

군대 양성과 보급은 물론이고 지도자들을 유지하려면 돈이 든다.


아마 환상열석의 전설도 그래서 시작되었겠지.

오랜 세월 동안 특정한 지점에서 사람이 갑자기 사라지거나

갑자기 나타난다면 마법이 깃든 곳이라는 명성을 얻기에

부족함이 없을 터였다.


시간 여행 당사자가 사라져 버렸으니,

사건의 진실을 말해 줄이가 없을 테니까.

그리고 사라진 시간 여행자는 새로이 떨어진 시간대에서

입을 꾹 다물고 있었을 터였다.



#아웃랜더 #아웃랜더1 #다이애나개벌돈

#모험 #판타지 #시간여행 #마법 #사랑 #로맨스 #자비 #핏줄 

#여행 #전설 #환상열석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독서 #도서 #책 #소설 #철부지아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