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e upon a Time in 무한도전 - 전2권 무한도전 사진집
무한도전(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전진, 길) 지음 / 로그인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200회를 앞두고 있는 무한도전. 오락프로그램을 이렇게 애정하게 될 줄 알았을까. 토요일 저녁은 웬만큼 크고 중요하고 급한 일이 없는 한, 무한도전 보러 집에 일찍 가는 날이 된 지도 어언 몇 년이 흘렀구나. 부지런히 사진을 남긴 제작진들 역시 최고ㅜㅠ 

가로 약21cm 세로 약 30cm 두께 약 1cm 크기의 사진집 2권. 그 깨알 같은 시간들을 이 두 권에 담아넣기는 힘든 일이지만, 몇 개의 사진들이 옛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그저 시청자일뿐인데 '이거 보다 물먹고 뿜었는데' '이때 나 웃다가 사레들러서 고생했어' '빵 터져서 밥알 파편 작렬해 욕먹은 날이 요거네' 등 다소 드러운; 추억이 떠오르며 내 앨범을 보는 듯한 착ㅋ시ㅋ현ㅋ상ㅋ. 그들은 나를 알 턱이 없는데 나는 무도 멤버들이 잘 아는 오빠들 같다. 다들 그렇겠지만ㅋㅋㅋ 

각각 사진 목록은 이렇다.  

<1권> 유앤미콘서트/ 1월달력촬영/ 쪽대본특집/ 2월달력촬영/ 육남매/ 3월달력촬영/ 돌아온지못미/ 4월달력촬영/ 세계여행/ 춘향뎐/ 박장군기습공격/ 5월달력촬영/ 궁밀리어네어/ 여드름브레이크/ 6월달력촬영/ 듀엣가요제/ 해양구조대/ 7월달력/ 무한도전프로파일 (92쪽)

<2권> 여름방학/ 8월달력촬영/ 9월달력촬영/ 무한tv/ 벼농사/ 10월달력촬영/ 식객/ 11월달력촬영/ 악마는구리다를입는다/ 갱스오브뉴욕/ 12월달력촬영/ 복싱특집/ F1특집/ 스탭소개/ 무한도전 히스토리  (92쪽)

달력촬영 사진들은 2쪽 씩 들어가고, 나머지는 각각 다른 분량으로 들어가 있다. 개인적으로는 갱스오브뉴욕 때 전 멤버들이 다 멋지게 나온 거 같다. 엠씨유의 수트빨이란ㅋㅋㅋㅋ 깨알같은 스탭 소개와 연대기 정리한 것도 좋았다. 많은 분들이 함께 고생하는구나 생각하니 더 많이 사랑해줘야지 하고 새삼 팬심 급상승ㅋㅋ 정말 후회없는 지름이다. 

아 하나 아주아주 개인적으로 아쉬운 거 하나는, 사진전 때 팬들이 쓰다듬어서 하얗게 변했다는 박재범 사진이 혹시 있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역시 없었다는 거ㅎㅎㅎ; 사진전을 못가서 혹시 여기서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는데ㅜㅠ '박장군습격사건' 때 박재범 머리카락, 정말 머리카락만 나온 사진이 있어서 아련한 마음과 웃음이 교차ㅋㅋㅋ   

언젠가는 종영이 되겠지만 상상하는 것만으로 마음이 이상해지는 무한도전. 그 오랜 시간 온갖 견제에도 꿋꿋하게 자리를 지켜준 무한도전이 앞으로도 쭉 계속되길. 나랑 같이 나이 먹어가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게 참 좋다. 우리 같이 잘 늙어갑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