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학 - 우리는 왜 쇼핑하는가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이상근.장석훈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뇌과학˝으로 해석한 ‘너가 그걸 왜 샀게~~??‘ 에 대해 설명한 책이에요.
.
담배의 섬뜩한 광고는 금연을 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더 피우게 만드는 작용을 하며,
베이커리를 입구에 배치한 마트는 식료품 매출이 올라간다던지,
실패한 브랜드는 왜 실패할 수 밖에 없었는지.
.
우리가 인지한것과 뇌는 다르게 반응했다고 말하는 책입니다.
.
결론은 ‘우리의 쇼핑은 의식적인 상태에서 이루어 지지 않아요. 본인은 깐깐하게 고르고 골라 샀다고 생각하겠지만. 그것조차 뇌과학을 연구한 마케팅에 녹은거라고..‘
.
P.S: 작가는 일하면서 외부로부터 많은 공격을 받았나봐요. 책의 절반이 자기 대변을 하는 내용이라서. 거기에 매끄럽지 않은 번역도 한몫하는터라 조금 지루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