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누군가를 필요로 할 때

(고든 라이트푸트)

나는 당신이 가는 그 먼 곳이
좋은 곳이기를 빌어요
만약
비가 오거나 눈이 온다 하더라도
안전하고 따뜻하게 지내기를.…
그리고 어느 땐가
당신에게 그 누군가가 필요할 때
당신도 알고 있듯이

나는
언제나
거기에 있을 거예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호우 2022-11-27 20: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기도같은 이 시를 읽는데 저는 왜 좀 슬픈 느낌이 들까요? 윤정희님이 주인공으로 출연하신 영화 ˝시˝가 생각납니다. 그 영화에서 주인공 미자가 쓴 시가 영화 마지막에 윤정희님 목소리로 깔리거든요. 위의 시를 읽는데 문득 그 시가 함께 떠 오르네요. 시를 읽다 보면 이런 오독도 하게 되네요.

루피닷 2022-11-28 03:13   좋아요 0 | URL
시는 저도 잘은 모르지만 책보다도 다르게 느껴지는 부분도 많은거 같아요
떠나보내면서 언제나 그자리에 있겠다고 하니 슬픈거 같기도 하네요ㅎㅎ
좀더 보다보면 감이 오겠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