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를 기다리는 시간

(마그렛 오라일리 라다)

그대와 헤어지자마자
나는 다음의 만남을 기대합니다.
함께 웃으며 함께 나누며
둘이 함께 있는 만남을 말입니다.

매일 매 순간이 마치 영원처럼 길게 느껴지고
그대에 대한 내 사랑이 강렬해져감에 따라
우리가 함께 있지 않은 그 순간도
점점 더 견디기 힘들어진답니다.

시인의 목소리로

사랑에 빠지면 순간순간 사랑하는 이가 그리워진다. 그래서 혜어지자마자 이내 다시 만나고 싶어진다. 너무나 보고 싶은 마음에전화를 하고, 만날 약속을 정하고, 만남의 순간을 손꼽아 기다린다. 사랑은 잠시 잠깐도 사랑하는 이를 마음속에서 잊지 않게 하는행복의 에너지다.
사랑은 왜 이다지도 사랑하는 이를 못 견디게 보고 싶게 하는 걸까
사랑은 홀로인 둘이 만나 하나의 마음으로 새롭게 태어나게 하는 삶의 모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언제나 하나의 생각으로, 하나의 이상으로, 하나의 숨결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안 보면 보고 싶고, 시도 때도 없이 생각나고, 같이있고 싶고, 만지고 싶고, 느끼고 싶어 한다.
이런 인간의 욕망을 해소시켜주는 것이 바로 결혼이다. 결혼을 함으로써 언제나 함께 있고, 함께 자고, 함께 먹고, 함께 웃고, 함께 느끼고, 무엇이든지 함께할 수 있는 것이다.
마그렛 오라일리-라다는 이러한 사람들의 심리를 간결하지만 아주 정확하게 표현해냈다. 늘 사랑을 존중하고 사랑 앞에 진실한 그대가 되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22-11-19 22: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결혼하고 나서도 저러면 상당히 곤란합니다. ㅎㅎ

루피닷 2022-11-21 12:29   좋아요 0 | URL
그럴수도 있겠네요
아직 결혼을 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