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순간

(구스타보 베케르)

두근거리며 달아오르는
보이지 않는 바람
황금빛으로 부서져 내리는 하늘
희열로 몸을 떠는 대지

난 아늑한 물결 위를 떠다니며
입 맞추는 소리, 날갯짓 소리를 듣습니다.
내 눈은 감기고...…..
무슨 일일까요?

그건 사랑이 스쳐간 거랍니다.

시인의 목소리로

사랑의 순간을 표현하자면 ‘온 세상이 숨을 죽였다‘, 강렬한 떨림에 숨이 멎는 듯했다‘, ‘아찔한 현기증이 일었다‘ 등으로 할 수 있다.
한마디로 사랑의 순간은 ‘열락의 기쁨‘이라고 할 수 있다.

두근거리며 달아오르는 보이지 않는 바람 / 황금빛으로 부서져 내리는 하늘/ 희열로 몸을 떠는 대지

구스타보 베케르의 절묘한 표현을 보라. 사랑의 순간을 이처럼 비유할 수 있다니………. 이것이야말로 보통 사람들은 할 수 없는, 오직 시인만이 할 수 있는 시적 기교다.
라이너 마리아 릴케는 ‘시는 체험이다‘라고 주장했는데, 구스타보 베케르의 이 표현을 보면 아주 적확한 지적이 아닐 수 없다. 구스타보 베케르는 자신의 경험을 ‘사랑의 순간‘으로 담아냈을 게 뻔하기 때문이다.
순간에서 영원으로 가는 거침없는 사랑, 아낌없이 주는 사랑을 하라. 그런 사랑이야말로 최고의 사랑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22-11-18 20: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갑자기 시를 읽으니 사랑이 하고 싶어지는.... 하지만 지금 새로 시작하는 사랑은 휴유증이 너무 많으므로 그저 시로만 대리만족입니다. ㅎㅎ

루피닷 2022-11-18 22:12   좋아요 1 | URL
가을이라 더 그런가봐요ㅎㅎ
전 후유증이 있더라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ㅎㅎ
바람돌이님 따뜻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