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그네 오늘의 일본문학 2
오쿠다 히데오 지음, 이영미 옮김 / 은행나무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닮고 싶은 선배의 블로그에 이 책을 소개해놓은 글을 읽고 당장 사버린책.


외국사람은 다 그 사람이 그사람인 것 같고, 도무지 이름이 잘 외워지지 않아

외국영화라면 보기를 꺼려하고, 외국작가의 책이라면 거의 읽지 않는 나인데...

몇년만에 책을 읽는내내 웃음이 떠나지를 않는다.


무엇보다 내면을 다루고 있으면서도 무겁지 않고 유쾌해서 좋았다.

'난 왜 그동안 심각한(?) 것들만 읽으면서 더 심각해지고, 우울해지고, 괴로워했지'싶을정도로  이 책은 유쾌하고, 그러면서도 깊이가 있다.

 
무언가 일이 잘 안풀리고, 답답하고, 짜증이 치밀어 오를때 


그 안되는 일들을 다른 누군가의 '탓'을 하고 있거나

그래서 그 어느 누군가와의 관계를 힘들어하고 있거나


그렇지 않다면 힘들어 하는 자신을 감추기 위해

더욱 과장되게 애를 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면,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자신의 삶을 더욱 혼란에 빠트리고 있다면


무엇보다 '변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그 '변화'의 시작은 '나' 자신에 대한 총체적인 '점검'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내가 이루려고 했던 것은 무엇인지?

나는 도대체 무엇이 되고 싶은건지?

내가 정말로 두려워 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일이 잘 못된 것에 대한, 관계가 힘들어 진것에 대한 내 책임은 없는지?


한번 스스로에게 물어볼 일이다.



진정한 치유는, 그리고 우리가 찾고 싶은 대안은


그 누군가가 대신 찾아 주는게 아니라


바로 그 안에서 내가 찾아가는 것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