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 7가지 선물 이야기 폰더씨 시리즈 4
앤디 앤드루스 지음, 이종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마흔 여섯의 나이에 실직. 통장의 잔액은 0원. 딸의 급한 수술...

사람들이 이처럼 절망적인 상황에 이르렀을때 각자 다르게 반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왜 어느 누군가는 자살을 선택하고, 또 어떤 사람은 지금보다 훨씬 위대해지게 되는 걸까?

 

"가장 강한 쇠는 가장 뜨거운 불에서 만들어지고, 

                 가장 밝은 별은 가장 깊은 어둠에서 빛을 내뿜는다"

 



1,  첫 번째 결단    '공은 여기서 멈춘다' 

 우리는 모두 우리가 선택한 상황속에 있는 걸세. 우리의 생각이 성공과 실패의 길을 결정하는 거야.

우리는 현재에 대한 책임을 회피함으로써 엄청나게 멋진 미래의 전망을 없애버리고 있는 거야...


자네가 오늘날 심리적으로,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경제적으로 이렇게 된 것은 결코 외부의 영향 때문이 아니라는거야. 자네 자신이 현재의 상황에 이르는 길을 선택했다는 거지. 자네의 상황에 대한 책임은 결국 자네가 져야 하는 거야...


아주 오래전부터 자네는 수많은 선택을 했고 그것이 모여서 오늘날의 상황을 만드어 낸 거라네. 자네는 현재의 상황을 유도한 그 길의 한 가운데를 분명히 걸어왔던 거야.... 자신의 현재 상황에 대하여 총체적 책임을 지지 않는 한, 그 사람에게는 앞으로 나아갈 전망이 전혀 없어...   (트루먼. 미국 33대 대통령)

 


2. 두 번째 결단  '지혜를 찾아라'

과거는 결코 변하지 않아. 하지만 자네는 오늘 자네의 행동을 바꿈으로써 미래를 바꿀 수 가 있어. 우리 인간은 늘 변화하는 과정 속에 있어. 따라서 우리는 그 변화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거야...  (솔로몬)


 

3. 세 번째 결단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과 뭔가 해야 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나는 늘 행동하는 쪽을 선택하겠다.

나는 이 순간을 잡는다. 지금을 선택한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나는 리더이다. 리드하는 것은 행동하는 것이다. 리드하기 위해 나는 앞으로 움직여 나가야 한다. 늘 달리는 사람에게는 많은 사람들이 길을 비켜준다.


성공하는 사람은 재빨리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마음을 천천히 바꾼다. 반대로 실패하는 사람은 결정을 천천히 내리고 마음을 재빨리 바꾼다.....          (체임벌린)



4. 네 번째 결단   '나는 단호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쓰다보면 당신은 자신의 의견보다는 남들의 의견을 더 믿게 될 거요. 남들의 의견과 허가를 받아야 하는 사람의 미래는 보잘것 없어요. 남의 비판을 무서워한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못하다가 죽고 말거에요.


열정은 마음의 산물입니다. 열정은 멋진 꿈을 가진 사람을 도와주는 힘입니다. 열정은 확신을 낳고 평범한 사람을 뛰어난 사람으로 만들어 줍니다. 열정만 있으면 이 세상에서 극복하지 못할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 누구도 당신의 행동을 멈추지 못합니다....


성공을 거두려면 단호한 마음에서 나오는 정서적 안정감이 있어야 합니다. 어려운 문제에 부딪히면 단호한 마음은 해결방안을 찾아 나서지만 망설이는 마음은 도망갈 구멍을 찾아나섭니다..... (콜럼버스)

 


5. 다섯번째 결단  '오늘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을 선택하겠다'

 난 불평하지 않아요.

아빠는 불평이 라디오를 듣는 것처럼 하나의 행동이래요. 사람은 라디오를 들을 수 도 있고 끌 수도 있지요. 그와 마찬가지로 불평을 선택할 수 도 있고 불평하지 않기를 선택할 수 도 있어요. 나는 불평하지 않는 쪽을 선택했어요...


우리의 인생은 선택에 의해 만들어지는 거에요.

먼저 우리가 선택을 하고 그 다음에는 선택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지요...  (안네 프랑크)

 


6.  여섯번째 결단  '나는 매일 용서하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를 맞이 하겠다'

나는 이제 분노와 적개심을 풀어낼 줄 아는 사람이 되었다. 나는 이제 용서는 아무 대가 없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그냥 용서해 주는 이 간단한 행위 하나로 나는 버거워했던 과거의 악마들을 모두 물리칠 수 있다. 그리고 나 자신속에 새로운 마음, 새로운 시작을 창조한다....


나는 나 자신을 용서하겠다. 지난 여러 해 동안 나의 가장 큰 적은 나자신이었다. 내가 저지른 모든 실수, 모든 착오, 모든 좌절은 내 마음속에서 거듭거듭 반추되었다. 지키지 못한 약속, 낭비된 시간, 도달하지 못한 목표는 내 인생에 대한 혐오감을 더욱 부채질 해왔다.


나 자신을 용서함으로써 과거의 그림자가 빚어내는 의심, 공포, 좌절을 말끔히 씻어낸다. 오늘부터 나의 과거가 나의 운명을 통제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을 용서했다. 나의 인생은 방금 새롭게 시작했다.....   (링컨)

 


7.  일곱번째 결단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



 믿음은 자기가 보지 못하는 것을 믿는 마음가짐입니다.

믿음의 포상은 궁극적으로 자신이 믿는 것을 보게 되는 것이지요.....



상황은 허약한 사람들을 지배하는 힘이지요. 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그 상황을 자신의 무기로 삼습니다.

상황이 사람을 앞으로 밀거나 뒤로 당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상황은 곰곰이 연구해야 할 일상의 교훈이고 또 새로운 지식과 지혜를 얻는 터전입니다.  우울해 하는 사람은 현재의 자기 상황에만 몰두하고 그가 앞으로 고쳐나갈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가브리엘)



>>>>>>>>>>>>>>>>>>>>>>>>>>>>>>>>>>>>>>>>>>>>>>>>>>>>>

 

사람들은 '나를 따르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따릅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리더십은 발휘해야만 비로서 리더십의 자격이 생기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남들을 성공으로 이끌어주고 또 그들의 꿈을 실현시켜 줄때,

여러분이 추구하고 보상받기 원하는 삶이 여러분에게 드러나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