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쓰는 시간 - 한 줄의 기록이 삶을 바꾼다
장예원 지음 / 북로망스 / 2025년 3월
평점 :

나를 쓰는 시간 _한 줄의 기록이 삶을 바꾼다
출판사 제공 도서
전 SBS 아나운서, 프리랜서 방송인 장예원 신작
삶의 물음표에 답하는 100가지 마음 필사
가치관, 관계, 마인드를 바로 세우는 기록 습관
“기록하는 자의 삶은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지상파 방송국 간판 아나운서에서 이제는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장예원저자의 인생 기록 책 《나를 쓰는 시간》이 북로망스에서 출간 되었습니다. 꾸준히 뭔가에 매달려 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책은 삶의 태도 정립, 인간관계, 멘탈 관리, 꿈과 목표 등 여섯 가지 주제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쓰는 사람만이 발견하는 지혜 그 깊이를 느껴보고 싶은 책으로 기대가 됩니다.
“기록하는 자의 삶은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지상파 방송국 간판 아나운서에서 이제는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장예원 저자의 인생 기록 책 《나를 쓰는 시간》이 북로망스 베스트 셀러입니다. 꾸준히 뭔가에 매달려 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 사람을 주변에서 보면 부럽기도 하고 존경스럽기까지 합니다. 이 책은 삶의 태도 정립, 인간관계, 멘탈 관리, 꿈과 목표 등 여섯 가지 주제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쓰는 사람만이 발견하는 지혜 그 깊이를 느껴보고 싶은 책으로 기대가 됩니다.
하루 한 페이지 기록하기
삶을 기록하는 일은 단순한 작업인 것 같지만 지나고 나면 큰 의미가 됩니다. 삶의 의미를 쓰고, 관계를 기록하고, 내면의 온기를 채우는 연습 이것은 어른의 길을 걷는 과정이며 꿈을 그려가는 날들이며 나와의 믿음을 쌓는 태도입니다. 이 책은 이렇게 순서대로 때로는 순서를 무시하고 현재 지금 마음에 와 닿는 그대로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채워가는 책입니다.

쓰는 사람만이 발견하는 것들
기록의 성실함이 인생의 나침반이 된다
“한번 끝났다고 여긴 관계라도 언제 어디서든 다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니 마지막까지 신중해야 한다. 모든 관계는 예상치 못할 때 다시 마주하게 될 수도 있으니까.” -일 vs 관계
종종 착각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세상은 그대로일 거라고 하지만 현실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P.209
우리는 어느 때보다 복잡하고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문제에서 사회문제 더 크게는 나라 걱정까지 이 책은 이렇게 수시로 흔들리는 마음에 보약 같은 힘을 줍니다. 어떤 사람은 사업이 잘 돼서 걱정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자녀들 문제로 고민이 많고, 또 건강문제등 삶은 여러 가지 문제들의 연속이고 또 그것을 어떻게 슬기롭고 현명하게 헤쳐나가야 하는지 매일 매일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오늘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사회생활에서는 복잡한 인간관계는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지금 당장 답을 구하기 보다는 ‘나’를 쓰기 위한 출발점에서 우선 시작해 보기를 저자는 권했습니다. 익숙함에서 벗어날 때 우리는 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