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있는 시간의 힘 - 기대를 현실로 바꾸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사이토 다카시 지음, 장은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여행을 가는 나를 보며 사람들은 말을 했다.

왜?


거기에 마땅한 대답을 하지 못했다.

아니 그들이 원하는 답을 하지 못했다.

그저 그냥 내가 좋아서. 라고 말할 뿐이었다.


그런 나를 지지해 주는 책.

혼자 있는 시간의 힘.


내가 좋아하는 책 중의 하나 '내가 공부하는 이유'라는 책을 쓴 작가 사이토 다카시의 책이다.

그 답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결하고 확실하게 말하고 있다.

무리속에서 휩쓸리고 기 빨리지 말고

혼자서 묵묵히 나를 만들어 가라.

내가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다.

더불어 혼자이면서 다수가 될수도 있는 마음을 가지라고 그렇게 사는 것이라고 보여주고 이끌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