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결혼했다 - 2006년 제2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박현욱 지음 / 문이당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박민규가 쓴게 아닐까.. 할 정도로
박민규스러운 글솜씨였다.(기분 나빠하진 않겠지?ㅎㅎ)
아내가 결혼했다.
흘려 들으면 깨닫지 못하겠지만
아내가 결혼했다. 아내가 결혼했다... 두세번 곱씹어보면..
웃음이 나온다...
아내가 결혼했다니..ㅋㅋㅋ
제목 그대로 나와 결혼한 아내가 다른 남자와 결혼을 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해서 산다는게 행복하다는 걸 알려준 남편에게
당신이 그런 행복을 알려주었으니
새롭게 사랑하게 된 사람과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아보고 싶다는 아내
뭐 이런 여자가 다 있어..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소재를 뒷받침하는 여러 소수 민족들의 삶이야기나
가족이라는 개념의 다양한 해석을 곁들여서
재밌는 사람이군.. 하게 만든다.
결혼과 가족의 개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고
소설에 나오는 여자처럼 여우같이 살아야 하는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두 남자를 꼼짝못하게 만드는 그녀의 매력은 무엇일까..
ㅎㅎㅎㅎ
오랜만에 흥미로운 소설을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