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말뚝 2 - 1981년도 제5회 이상문학상 수상작품집
박완서 외 지음 / 문학사상사 / 1999년 3월
평점 :
절판


책을 좋아하는 어떤 분과 만나서 박완서님의 얘기가 나왔다.
박완서님의 글을 읽고나서 어떻게 다른글에 만족할 수 있었겠냐는 내용이었다.
나는 사실 박완서님의 산문집에서는 큰 감흥을 느낄 수 없었다.
그래서 그 분의 말에 크게 동의하지 못했는데
엄마의 말뚝을 읽고 나서는
'왜 내가 소설가의 산문집부터 읽었을까;;; ' 싶었다.
산문집부터 읽은 내가 잘못이었다.
엄마의 말뚝.
글에 힘이 있다.
박완서님 까불어서 죄송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