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 끌리는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
김범준 지음 / 홍익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존재감.[사람, 사물, 느낌 따위가 실제로 있다고 생각하는 느낌. ]

나는 존재감있는 사람일까?

책을 받아들고 제목을 읽는 순간 나에게 질문하게 되었다.


나라는 존재는 어떤 상황에서, 어떤 역할을 할때 실제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까?

지금 나는 엄마, 아내, 직장인, 딸, 며느리... 등의 역할을 가지고

역할에 맞는 상황에서 고군분투 중이다.

고군분투 중이지만 열정대비 성과?는 사실 잘 모르겠고.. 그래서 자신이 없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여타의 자기계발서와 비슷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그렇다고 책에 아쉬움을 느끼는 것은 아니다. 이유는 대부분 비슷한 내용을 담고있는 자기계발서의 경우 읽을때마다 나를 반성하게 되고 마음을 다잡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이 비슷한 다른 책들과 다른 '존재감'을 가지는 이유가 있다.

그것은 나의 존재감만을 내세우지 않기 때문이다.

나와 함께 너의 존재감도 돌보라고 얘기한다.

나는 나의 존재감을 높이기 위해 애쓰고

너는 너의 존재감을 위해 애쓰자.

그리고 서로의 존재감을 인정해주자.


너도 특별하고 나도 특별하다.

우리 서로 특별한 사람들이니 서로 존중하며 살자.


책을 읽고 이렇게 정리하다보니

머릿속에만 맴 돌던 느낌들이 몇개의 단어로 집약되었다.

'존재' '존중' SPECIA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