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이지 낮잠이 쏟아질 때는 달리 대처할 마땅한 방법이 없다.

그저 조용히 물러날 시간만 손꼽아 기다리는 수밖에 달리 할 일이 없다는 얘기다. 지금으로부터 십 년도 더 지난 일이지만 나는 낮잠 때문에 교통사고를 낸 적이 있었다. 교통사고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가벼운 수준이었지만 지금까지도 잊혀지지 않는 걸 보면 내게는 꽤나 큰 충격이었던 듯하다. 원주 치악산에서 점심을 먹은 후 채 삼십 분도 지나지 않아 출발한 게 잘못이었다.

 

고속도로는 여주를 지나면서 주차장을 방불케 했고, 차들은 가다 서다를 반복했다. 나른한 봄햇살이 차의 앞유리로 마구 쏟아졌고 아내는 피곤했는지 이내 잠들어버렸다. 차 안에는 도로만큼이나 답답하고 무거운 공기 사이로 끈적한 졸음이 둥둥 떠다니고 잇었다. 앞차의 브레이크등을 보며 가다 서다를 반복하면서 이천까지 왔을 때 나는 한계에 도달했음을 감지할 수 있었다. '조금만 더 가서 다음 휴게소에서 잠깐 자고 가야겠다' 생각했는데, 아뿔사! 그만 앞차를 뒤에서 받아버렸다. 잠이 확 달아났다. 앞차의 뒷범퍼가 찌그러들고 내차의 앞범퍼와 보닛이 긁혔다. 깜박 졸다 일어난 불상사였다. 다행히 사람은 누구도 다치지 않았고 앞 차의 차주와는 명함을 주고 받은 후 헤어졌다.

 

그 후로 나는 점심 식사 후의 운전을 상당히 꺼리게 되었다. 오늘 낮에도 운전을 하여 나갈 일이 있었지만 어찌나 잠이 쏟아지던지 결국에는 취소하고 말았다. 졸음을 쫓으려고 책을 펼쳤었는데 그게 오히려 역효과를 낳은 셈이었다. 일교차가 심하게 벌어지는 탓도 있는 듯했다. 아침에는 제법 서늘했는데 낮기온은 더위를 느낄 정도로 오르니 몸인들 정상 컨디션이겠는가. 이럴 때는 한숨 늘어지게 자고 싶은 생각뿐 다른 어느 것도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그렇게 또 주말이 찾아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