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밖에는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첫눈인가 봅니다.  아닐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저는 올해 들어 처음 보는 눈이니 제게는 첫눈인 것입니다.  부유하는 눈송이들은 지구의 중력과는 무관한 듯 그저 가볍습니다.

 

오늘 아침, 여느 날처럼 어둠에 싸인 산을 올랐을 때 저는 내심 눈 덮인 산길을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바람만 거셀 뿐 눈은 내리지 않더군요.  어제 내린 비로 낙엽이 쌓인 등산로는 조금 질척거렸고 미끄러웠습니다.  밤새 불었던 바람은 마른 가지를 부러트려 등산로 여기저기에 흩어 놓았고, 어둠에 익숙지 않은 나의 발부리에 차여 둔탁한 소리를 내는 것이었습니다.

 

운동을 마치고 산을 내려오는 길에 비인지 진눈깨비인지 잠시 흩뿌렸습니다.  오늘의 날씨에 지레 겁을 먹은 등산객들은 집에서 나오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유난히 인적이 드물었던 오늘의 등산로에는 바람 소리만 가득했습니다.  어둠은 끝내 걷히지 않았고, 그 어둠 속에서 젖은 낙엽들만 밟혔습니다.

 

빗줄기로 시작된 오늘의 눈은 소나무 위에 슬몃 얹혀 12월의 첫날을 기억하게 합니다.  지금 밖에는 부유하듯 눈발이 치고 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qualia 2014-12-02 0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이곳에도 첫눈이 많이 왔답니다.
그런데 지붕에는 첫눈치곤 많이 내려쌓였는데요.
길바닥에는 거의 쌓이지 않고 금방 다 녹더군요.
여태까지 따스한 늦가을 날씨가 물러가지 않았던 탓 같습니다.

조금 전, 밖에 나가 이웃집 승용차 지붕에 쌓인 눈을 뭉쳐
밤하늘 높이 던져올려봤네요.^^
한 번, 두 번, 그리고 세 번째 던진 눈뭉치를 받다가
잘못 받는 바람에 부서진 눈뭉치가
몸속으로 들어가 가슴 밑에서 차갑게 녹았습니다.
첫눈과의 상견례를 꼼쥐 님 윗글을 읽다가 이렇게 치렀답니다.^^

꼼쥐 2014-12-02 09:41   좋아요 0 | URL
아~~그러셨군요.
저는 오늘 아침 산을 올랐을 때 쌓인 눈을 밟는 느낌이 좋았어요.
떨어진 기온에 비해 많이 춥지는 않았구요. 아마도 바람이 잦아들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나뭇가지 위에도 소복소복 눈이 쌓여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