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마지막 절기라는 곡우가 지나자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이다. 봄을 훌쩍 건너뛰어 마치 한여름으로 직행한 듯하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올해는 매년 반복되던 봄 가뭄 걱정에서 말끔히 벗어났다는 것이다. 가뭄이 극심했던 지난해 봄을 생각하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한반도의 주변 정세는 긴 겨울을 끝내고 이제 막 해빙 무드에 돌입한 듯 반가운 소식이 연이어 전해진다. 얼마나 반가운 일인지... 지도자 한 명을 바꿈으로써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 정세가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에 선거의 중요성을 새삼 절감하게 된다.

 

오늘도 더위는 이어졌다. 미세먼지와 오존으로 대기의 질은 더욱 떨어졌고 말이다. 지방선거의 열기가 높아지는 탓인지 야당의 대여공세가 지나치다는 느낌이 든다. 한반도의 운명을 바꿀 남북 정상회담도 곧 개최될 예정이고 북미 정상회담도 이어질 텐데 협조는 못할망정 없는 비리까지 부풀려서 헐뜯으려고 하는 모양새가 국민들 보기에 영 탐탁지 않은 것이다. 물론 이해를 하지 못하는 바는 아니다. 전국의 여론 판세를 보면 어느 곳 하나 야당이 앞선다는 데가 없으니 말이다. 그들 입장에선 다급하고 초조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인간의 이성까지 잃어서야 되겠는가. 국민들도 이제는 정치인의 비이성적인 행동에 질릴 대로 질려 어느 집 개가 짖었느냐는 식으로 거들떠보지도 않지만 말이다.

 

오늘 발표된 기사에서 북한이 핵실험과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 중지,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등을 공언하면서 비핵화 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정상회담에 앞서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있다. 이런 분위기라면 선거 때마다 '빨갱이', '종북' 등 말도 안 되는 딱지를 붙여 종북몰이를 했던 자격 없는 정치인들이 말끔히 사라질 듯하다. 대한민국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서라면 당연한 결과이겠지만. 어떤 정치인은 미세먼지보다 더 해롭다는 걸 국민들이 비로소 깨닫는 게 아닐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한서민 2018-04-22 0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반도 명운이 걸린 역사적 전환기에 사사건건 발목만 잡는 야당들과 기레기들의 행태에 기가 찹니다

꼼쥐 2018-04-22 21:37   좋아요 0 | URL
정말 그렇지요?
그런다고 이승만 자유당 시절처럼 그들의 말에 놀아날 국민도 없지만 말이죠. 총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