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의 일
김연수 지음 / 문학동네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일곱해의 마지막>을 읽으면서 김연수 작가님의 가슴속에서 불어오는 태풍같은 절망을 덤덤하게 견뎌내고, 묵묵하게 받아내는 문장들에 반해서 작가님의 다음 책 읽기로 이 책을 무작정 선택하여 읽었다!

내용은 소설작법론이랄까? 아니면 소설관이랄까? 암튼 이에 관한 내용이지만, 나는 소설을 어떻게 읽는가? 하는 측면에서 보았는데 소설에 대해서 매우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유머러스하면서도 감동깊게 전해주는것 같다!

정말 바보스런 표현이겠지만, 작가인데 글을 참 잘 쓰시는 작가라는게 왜 느껴지는건지 모르겠다. 잘 익은 무가 담긴, 그러나 지나치게 차갑지도, 자극적이지도 않은 동치미 맛 같은!ㅎ 아뭏든, 김연수 작가님에게 점점 빠지게 된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5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나 2020-09-25 23: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일곱해의 마지막 읽고 있어요 ^^ 이 책도 재밌게 읽었어요. 동치미 맛 같은! 이라는 말씀 김연수 작가한테 잘 어울리는 표현이네요. 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막시무스 2020-09-26 06:45   좋아요 1 | URL
일곱해의 마지막! 재미있게 보시기 바래요!ㅎ 작가님이 은근 매력적인 느낌이 있더라구요! 즐거운 주말되세요!ㅎ

바람돌이 2020-09-26 00: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김연수 작가의 에세이가 정말 좋더라구요. 소설은 사실 반반이거든요. 일곱해의 마지막이나 밤은 노래한다 같은 책은 너무 좋은데 사월의 미 칠월의 솔같은건 또 같은 작가가 맞나 싶기도 하구요. 하지만 에세이들은 정말 다 좋아요. 이번에 나온 시절일기도 좋구요. 그래서 김연수작가에 대하누애정을 못버리나봐요. ^^

막시무스 2020-09-26 06:48   좋아요 0 | URL
다양한 느낌이 있는 작가인가 보군요! 저번에 김연수님의 에세이가 좋다는 말씀듣고 읽어봤어요! 지금은 작가의 다른 소설을 봐요! 좋은 작가 추천 감사드립니다!ㅎ
즐건 주말되시구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