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소설은 몇 번 시도 했다가 급한 성질을 못 이겨 글을 찾아 읽었는데, 이번에 윌라 오디오 반값 쿠폰이 떠서 호기심에 전청당을 듣게 되었다.

처음에는 썬킴의 거침 없는 세계사를 선택하고 프롤로그를 듣다가 차라리 썬킴이 읽어주면 더 재밌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듣다가 접고, 혹 오해 하실라, 세계사 읽어주는 성우분도 잘 읽으시는데 계속 썬킴의 음성 지원이 되는 것 같아 집중을 할 수가 없었다. 이 책은 썬킴을 모르는 분들이 듣는 게 훨씬 집중도가 좋을 듯 싶다.

썬킴의 세계사를 나중에 듣기로 하고, 애들 동화가 낫지 않을까 싶어 전창당이 있길래 듣게 되었다.

한챕터당 십분에서 이십분이라 부담없이 들었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들이었다. 월요일부터 시작해서 길 가다가 듣기도 하고 집에서 설거지 하면서 듣다보니 오늘에서야 끝냈는데, 여성 성우분이 차분하니 듣기 편하게 읽어 주었다. 월라 오디오측에서 신경 많이 쓴 듯!!!

이런 어린이책의 상상력 좋다. 내가 원하는 뭔가을 이룰 수 있는 가게. 주인공 베니코 할머니가 중추적인 역활을 하지는 않지만, 에피소드별로 나눠져 있어 각각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보니 전청당 주인공과 에피소드별 주인공과는 연결 고리는 없다.

이 후에도 이런 에피소드별로 진행되는지 모르겠지만, 아이들이나 오디오 처음 듣는 사람들에게는 이야기도 재밌고 어렵지 않아 듣기에 집중할 수 있어 권하고 싶는 책이다. 1권의 에피소드의 재미는 중상쯤. 약간 으스스한 분위기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읽기 좋은 책이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22-04-28 0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전천당이네요. 저는 이거 투니버스인가 채널에서 해 주는 애니메이션 본답니다. 소재도 괜찮고 교훈도 있고 괴담 같기도 해서 좋아해요^^ (더빙이라 더 좋아요 ㅎㅎ)

기억의집 2022-04-28 00:07   좋아요 2 | URL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이 나이에 사서 읽기는 뭐해 안 읽다가 윌라오디오북에 있길래 듣는데 재밌었어요. 길 다니면서 듣고 집에서 청소 하면서 듣게 되네요. 마지막 에피소드는 침대에 누워 딩굴거리면서 듣다가 깜빡 잠 들었었는데.. 이 책은 오디오북으로 다 들을 것 같어요. 투니버스, 오랜만에 들어보는 정겨운 채널이네요. 코난이랑 학교 괴담 열시히 봤는데!!!

라로 2022-04-28 21: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영어 오디오북은 좋아하는데 한글로는 들어본 적 없어요. 전천당 재밌다고 들었는데 오디오북으로 들어보고 싶군요.ㅎㅎ

기억의집 2022-04-28 23:18   좋아요 1 | URL
어린이들 입장에선 읽을 만 한데… 어른들은 시시할 수 있어요. 오디오북이라 심심할 때 들을만 하고요. 전 성우가 다양하게 드라마처럼 이야기해서 재미는 있더라구요!!

psyche 2022-05-10 01: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친구가 윌라 오디오북 두달 사용권을 줘서 들어보고 있어요. 영어 오디오북은 익숙한데 한국어 오디오북은 처음이라 좀 어색한데 듣다보니 괜찮더라고요. 전천당 이야기 많이 들었는데 저도 이거 들어볼까봐요. 집안일 하면서 듣기 딱일 거 같아요.

기억의집 2022-05-10 07:39   좋아요 1 | URL
월라 생각보다 괜찮었어요. 이번에 연장했다는~ 저는 오디오나 영상이 답답해서 글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오디오북은 선호 안 했는데… 뭐 하면서 듣기 진짜 좋았어요. 요즘처럼 뉴스 듣기 싫을 때는 더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