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초등 과학 6-1 (2017년용) 초등 오투 과학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 1학기 과학문제집으로 선택한 것은 바로 비상의 오투입니다!

워낙 오투는 유명한 문제집이라서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거죠.

오투 6학년 1학기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살펴볼께요.

오투는 구성이 진도교재와 시험대비교재로 나뉩니다. 책 안의 또 다른 책으로 분책할 수 있어요.

진도교재는 말 그대로 학교 공부를 따라 가는 지침이 되는 문제들과 개념이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구성은 핵심 요점 --> 개념문제 --> 기본문제 --> 실력문제로 되어 있어요.

즉 하나의 개념을 3단계의 문제로 정리해볼 수 있지요.

그럼 시험대비 교재는 어떨까요?

학교 시험에 대비하기 좋게 문제 위주로 되어 있는데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대비하기 위해 각각 실전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답니다.

6학년 1학기에는 어떤 내용의 과학일까요?

1단원은 지구와 달의 운동, 2단원은 생물과 환경, 3단원은 렌즈의 이용, 4단원은 여러가지 기체에 대해 배우네요.

좋아하는 분야라 더 신납니다.

 


그럼 1단원 지구와 달의 운동을 잠깐 살펴볼께요.

가장 먼저 지구의 자전에 대해 배우는데요. 사진과 상세 설명까지 자습서의 역할을 해주고 있어요.

특히 용어 설명이 잘 되어 있어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네요.

 

새로운 교육과정에서 통합교과 내용을 많이 다루는데 오투 문제집에서도 [융합교과 생활 속 과학]이 아주 재미납니다.

 

 


 개념에 대해서 익혔으면 문제를 풀어봐야겠죠. 제일 처음 풀 단계는 바로 개념문제,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쉬운 문제들이에요.

 

개념문제로 개념을 정리해보았다면 이젠 본격적으로 기본문제와 실력문제를 풀며 각 단원의 중요한 이론이 무엇인지 확장시키거나 응용해서 나온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요즘 시험문제, 교육과정의 특징 중 하나인 서술형,논술형 문제들은 따로 코너로 되어 있어요. 길게 서술형으로 답을 쓰는 훈련을 해볼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이전보다 더 많은 서술형,논술형 문제들을 볼 수 있어요.

눈여겨 볼만한 문제가 있었는데요. 바로 통합교과 개념+문제였어요. 얼핏 보아도 문제자체가 다른 문제들과는 차별성을 보이죠?

역사속 인물인 홍대용을 언급하며 그가 만든 혼천의를 보여주고, 주장한 바가 무엇인지 고르는 문제인데요. 답은 의외로 쉽지만 역사적 내용과 과학을 잘 융합해서 출제된 문제라 배경지식의 필요성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학교 시험대비용으로 풀어볼 수 있는 시험대비교재를 살펴볼께요.

시험대비 문제는 이론을 쭈욱 정리해보구요. 중요한 내용은 네모칸을 채워 볼 수 있게 해주었어요.

그리고 핵심 테스트A와 B를 풀어보며 다시한번 이론의 내용을 암기할 수 있게 합니다.

단원평가와 서술형,논술형 평가를 풀어보며 기출문제,시험문제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감을 익혀볼 수 있어요.

시험 보기 전 이 부분을 잘 활용하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비상교육의 과학 전문 교재인 오투, 새학기에도 오투와 함께 과학 실력 쌓아보도록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