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나의 일을 찾을 것인가 - 야마구치 슈의 직업 선택의 철학
야마구치 슈 지음, 김윤경 옮김 / 김영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1세기 현대인들은 그 이전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보다 고민 하나가 추가되었다. 한 번 정한 직업은 생을 마감하기 전까지 가져 갔었던 예전과 달리 지금 이 시대는 직업의 전환도 능력이요, 여러 직업을 가지는 것도 스펙이 되었다. 이.전직을 통해 자신의 연봉을 키우고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며 직업은 어느새 트레이드의 대상이 되었고 개인을 평가하는 잣대로 자리매김 되어진다.

그래서일까,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나의 일을 찾고자 하는 고민의 깊이는 더욱 깊고 아득해지기만 한다. 거기에 코로나가 한 수저 더 얹었고 자의보단 타의에 의해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 사이에서 타협을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어떻게 나의 일을 찾을 것인가]는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의 저자 야마구치 슈가 새롭게 선보인 책으로, 나에게 딱 맞는 직업을 찾고자 고군분투하는 우리들에게 알아야 할 것과 해야 할 것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고 있다. 딱 부러지는 그의 필력답게 책 속엔 타이틀 아래 군더더기없이 하고 싶은 말, 하고자 하는 말을 담았다. 때론 어떤 부분은 일본 출신 작가이기에 일본적 특수 상황에 맞는 내용들도 있지만 전반적으론 대동소이하게 적용할 수 있는 철학적, 현실적 조언들과 팩트들로 이직이라는 시행착오를 받아들이고 더 크게 모험하되, 다음의 당부는 잊지 않았다.

'아무리 더럽고 보기 흉하다고 해도 당신 자신이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은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하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인생 또한 사랑하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