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 이야기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10
라이먼 프랭크 바움 지음, 이경혜 옮김, 찰스 산토레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 오기에 조카에게 선물해 줄 책으로 이 책을 골랐다.

아이가 아직 어려서 산타클로스를 믿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산타 할아버지가 어떤 분인지 알게 되겠지?

이 책은 산타 클로스의 일생을 상상한 이야기이다.

실제 어린이들의 수호 성인인 성 니콜라스에서 유래했다는 산타 클로스에 대한 사실적인 접근을 시도한 책을 아니다.

이 책은 요정들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영원성이라는 동화적 요소를 가미한 판타지 장르이다.

훗날 산타 클로스가 되는 청년의 어린 시절부터 산타 클로스가 되기까지의  연대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의 어린 시절을 알 수 있게 되는 점이 흥미로웠다.

아이들에게도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가 자기와 같이 아기였을 때가 있었고, 또 어린이였을 때가 있었다는 점이 신기할 것 같다.

그러면서도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의 가족은  요정들이고, 또 영원한 생명을 가진 분이라는 점을 통해 산타 할아버지의 신비로운이미지는 확실히 지켜간다.

책을 읽는 데는 동화같은 이야기 뿐 아니라 동화같은 삽화 역시 책을 읽는 즐거움을 더한다.

요정 숲과 숲 속의 동물들, 그리고 희 눈이 펑펑 내리고 있는 아름다운 설원의 겨울 풍경들까지 삽화를 보면서 오랫만에 동화책을 읽는 나 역시 어린 동심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아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비하기에 딱 알맞은 책이었다.

좋은 책을 전해 주신 출판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