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DELF B2 - 국내 최초 新유형 반영, 프랑스어 능력시험 대비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정일영 지음, Meure Eloise.Morgane Reclus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프랑스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기초 프랑스어 책을 사 보기도 했는데

특별히 필요가 있는 상황도 아니다 보니 순수한 궁금증만으로는 의지부족으로 항상 흐지부지 하다가

이번에 프랑스어 성적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다.

그것도 특별히 DELF B2 성적을 요하는 구체적인 목표가 주어진 상황이다.

앞으로 3,4년 정도  DELF B2 를 목표로 공부해 볼 생각이다.

목표가 생겨서 기대가 된다.

 

책장을 펴니 이 책은  DELF가 어떤 시험인지 부터 시작해  B2 어느 정도 수준인지까지 짐작이 가능하도록 이 시험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대충 4년제 프랑스어 학과를 졸업한 수준이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눈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또  DELF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 지도 알려준다.

시험을 구성하는 과목들과 점수기준 등에 관한 모든 정보들이 유익했다.

또 시험 강의 외에도  DELF 시험에 도움이 될만한 강의를 소개해 주기도 한다.

프랑스어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이러한 강의 소개가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DELF을 구성하고 있는 듣기. 읽기, 작문, 구술의 4영역을 차례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어에 대해서는 '검은 것은 글씨요, 흰 것은 종이라'하는 까막눈 수준이지만,

지문의 길이를 보아서 대충 어느 정도 외국어 수준을 요하는지는 대충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프랑스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마음이 헤이해 질 때마다 이 책을 보며

나의 목표는  DELF B2 라는 점을 계속해서 상기할 수 있을 것 같다.

 

 DELF 시험에 대해 아는게 거의 없었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이 알았다.

정말 감사하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