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이네 사계절 자연미술놀이 - 놀이 중심, 아이 중심! 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엄마표 미술 바른 교육 시리즈 17
차진아(라온맘) 지음 / 서사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지도사로 일하다 보니 자연물을 활용한 수업에 관심이 높다.

특히 숲에는 다양한 자연물이 있다보니 이를 활용해 만들기 활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 책 '사계절 작연미술놀이' 책이 업무역량개발에 큰 도움이 될거란 기대로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3세부터 5세의 유아와 함께 할 수 있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 미술놀이를 소개한다.

5세 미만의 3,4세 아이들 수업은 아직 해 본적이 없는지라 3,4세 수업안이 있는 것이 정말 반갑고 좋았다.

특히 계절별로 할 수 있는 활동이 나뉘어져 있는 것도 좋았다.

책의 두께가 380여 페이지에 달하는 만큼 수업자료도 정말 풍성하게 많다.

나처럼 자연 속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활동안을 찾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익한 자료라고 할 수 있겠다.

미술활동의 모든 과정은 사진으로 설명한다.

그래서 미술 전공자가 아니거나, 또 딱히 소질이 없는 분들이라도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충분히 예측 가능하다.

또 사진을 통해 각 과정과 완성물을 볼 수 있다는 점도 좋다.



놀이의 목표와 놀이 재료도 꼼꼼히 써 있다.

놀이목표를 통해서는 해당 활동의 교육목표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점에 초점을 맞추어 활동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유익하다.



도화지에 단순히 그림만 드리는 활동이 아니라 대부분 아이들이 만지고 두드리고 하는 활동성이 요구되는 작품들이다.

또 미술활동이라는 특징답게 다양한 색체를 경험하게 된다는 점도 아이들의 감각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활용하는 도구들이 자연물이 많고 아주 다양하다보니 이를 통해서도 아이들이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다양한 소재들을 탐구하고 관찰하게 되는 효과도 기대된다.

엄마표 미술이 가능하도록 활동과정이 보기 쉽게 되어 있어서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활동해보고 싶은 분들께도 좋은 교재가 될 것 같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