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놀이 체험 키즈 컬러링북
고은정(별나라) 지음 / 경향BP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아이들이 색찰공부놀이를 할 수 있는 그림으로 꽉 차 있는 놀이북이다.

그림의 주제들은 놀이북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아이들의 모습이다.

특정한 주제로 제작된 그림책이라는 것이 독특하다.​ 



​놀이북에 수록된 그림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한겨울 썰매와 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의 모습을 시작으로  여름날 숲속 계곡가에서의 물놀이, 비오는 날의 웅덩이, 추석 까까옷을 입고 연날리기를 하는 아이들, 밤송이가 가득 달린 가을나무의 모습 등......

그림을 보다 보면 어린 시절 방학이면 시골에 내려가 개구리를 잡았던 추억, 한겨울 논두렁의 썰매장에서 추운줄도 모르고 놀았던 행복했던 기억들이 떠오른다.



또 이 놀이북의 그림에는 특징이 있다.

자연풍경의 그림으로 페이지가 꽉 차 있다는 것이다.
덕분에, 비록 그림이지만 자연의 정취가 느껴지는 듯하다.



도시 속에 살고 있는 요즘의 아이들이 이런 자연 그대로의 자연의 정서를 느끼기가 쉽지 않을 텐데, 색칠공부놀이를 통해서나마

허수아비가 지키는 가을 들녁과 마늘, 양파, 당근 등의 수확이 한창인 자연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게 되면 좋겠다.



인상적인 그림은 아이들이 별을 바라보는 모습이다.

망원경을 동원해 밤하늘을 바라보고 있지만, 내가 어렸을 적에는 밤하늘에 무수히 많은 별들이 떠 있었는데, 요즘은 별을 보기가 쉽지 않다.

언젠가 다시 깨끗한 지구가 되어 이 책의 그림처럼, 어린 시절 그랬던 것처럼 밤마다 무수한  별들을 보게 되는 날이 다시 오기를 소망해 본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