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
롭 데이비스 지음, 김마림 옮김, 미겔 데 세르반테스 사아베드라 원작 / 미메시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막상 아무도 읽지 않은 책”

이것은 19세기 미국 작가 마크 트웨인이 고전을 두고  한 말이다.



생각해 보면 내가 돈키호테를 지금까지 한번도 읽어본 적이 없다는 사실이 놀랍다.

한번도 읽지도 않았는데 '돈키호테'의 주제나, 돈케호테형의 인간이 어떤 유형인지도 알고 있으니

이게 어찌된 일인가! 과연 이 책은 고전이 확실하다.



출판연도를 보니 1601년으로 우리나라 선조시대의 작품이다.

420년 전의 작품이 아직까지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과 영감을 준다는 사실이 놀랍다.



이 책은 돈키호테의 내용을 그래픽노블로 구현한 작품으로

덕분에 이 작품을 그림을 보며 재미있게 끝까지 완독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활자로만 된 책이었다면 아무리 친숙한 내용이라고 해도

고전이라는 중압감 때문에 선뜻 손을 대지 못했을 것 같다. 


 


또 이 책은 돈키호테의 1부와 2부가 모두 수록되어 있다.

사실 나는 돈키호테가 2부로 구성되어 있는 줄도 몰랐었다.

스토리의 결말도 이 책을 보고서야 알았다.




이렇게 잘 알지도 못하는 작품임에도

이상하게 다 안다고 생각해서 잘 손이 가지 않으니 고전은 억울한? 책이기도 하다. 





 나처럼 아직 돈키호테를 제대로 완독해 보지 못한 분이나

평소 독서를 그다지 즐기지 않는 분께

현대적 감각의 그래픽노블로 구현한 이 책 돈키호테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