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여행퍼즐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뇌 트레이닝을 위한 시리즈 중 한권인 이 책은 특별히 '여행퍼즐 편'이다.

책 제목에 걸맞게 이 책에 수록된 문제들은 다른 시리즈에 비해 특히 공간감각을 키울 수 있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은 문제가 굉장히 시각적이다.

다른그림찾기나 미로찾기, 점 연결하기, 색칠하기 등의 다양한 형태의 문제들이다 보니 모든 문제가 그림의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한페이지 당 한 문제로, 시원시원한 페이지 구성도 마음에 든다.

페이지의 상단에는 문제를 푼 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한 문제 한 문제 해결해 나가고, 또 문제풀이 시간을 기록함으로써 아이들의 성취감은 배가 될 것 같다.



이 책에 수록된 문제의 난이도는 다양하다.

색칠공부와 미로찾기 같은 배경지식이 따로 필요하지 않은 단순하고 쉬운 문제가 있는 반면, 각 나라의 화폐 단위를 묻는 배경지식이 필요한 문제도 있다. 또 문제를 읽는데만도 6줄이 넘어 보기에 어려워 보이는 문제(실제 풀어보면 아닐 수도 있다) 로 도전정신을 시험해 보는 문제가 있는가 하면, 질문은 단순한데 실제로 풀다보면 난이도 있는 문제까지... 문제의 형태가 매우 다양하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이런 문제의 다양성 역시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의 첫머리에서 저자는 아이들에게 정답을 맞히는 것보다 생각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당부한다.

정답맞추기 공부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의미심장한 조언이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사고하고 생각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