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 잉글리시 구조론 기본수
안정호 지음 / 북트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꽤 오랜 시간 영어공부를 하면서 리딩과 리스닝은 어느 정도 익숙해 지는데 라이팅과  스피킹은 실력이 일천하다. 나는 라이팅을 잘 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데 특별히 첨삭지도를 받아 본 적이 없다.

맞게 하는지 아닌지도 모르는 채로 영작을 하는 나에게 이 책은 정말 가뭄에 단비같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영어 문장을 하나 하나 분해하여 어떤 구조로 이루어졌는지를 보여주는 책이다.

여타의 언어와 마찬가지로 영어 역시 문장을 구성하는 단어들은 각기 그 자리에 위치하게 되는 나름의 규칙이 있다.

저자는 그 규칙을 찾아서 자세하게 정리하고,  같은 규칙으로 구성된 여러 개의 문장을 예시로 제시하여 해당 문장구조를 반복해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이 책을 따라 한 문장에 적용된 규칙과 그 규칙이 적용되는 다른 많은 예시들로 여러번 작문 연습을 하면서 영작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이 책은 문장 구조를 익혀 영작에 도움이 되려는 목적의 책이다 보니 문법적이 설명에 중점을 두지는 않았다.

하지만 내용 중간 중간, 중요하거나 작문시 의문을 가질 법한 문법에 대한 설명이 첨부 되어있어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된다. 



육하원칙으로 글쓰기나 자동사와 타동사의 구분, To 부정사, 유도부사에 대해서는 따로 장을 마련해 설명했다. 



문장구조를 익히고, 풍부한 예시들로 그에 따른 작문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책의 머리말에서 저자는 탄탄한 구조의 문장에 더해 논리적 내용의 글을 쓰는데 독서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다.

영어 원서도 열심히 읽어야겠다.

이 책을 다 공부한 후에 눈에 띄게 발전한 내 영작 실력을 기대하며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