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짓, 기적을 일으켜줘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8
팀 보울러 지음, 김은경 옮김 / 놀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리버 보이'를 읽은 적이 있어서 저자의 이름이 낯익다.

아름다운 강을 배경으로 하여 한 소년의 꿈결같은 스토리가 펼쳐졌던 '리버 보이'


이책 '미짓, 기적을 일으켜줘'도 책표지를 보면 강과 소년이 나온다.

소년의 시선이 향하는 잔잔한 바다를 빛나게 표현한 디자인이 훌륭하다.

고요하게 빛나는 푸른 바다의 모습에 마음이 평온해진다.


이 책은 기형적인 외모로 순탄치 않은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 소년  '미짓' 의 이야기이다.

'미짓'은 사실 별명인데 주인공 소년의 진짜 이름은 책의 제일 마지막에 나온다.

이 이름을 잃어버린 소년을 둘러싸고 등장인물들은 아버지와 페터슨 박사, 그의 형 셉과 셉의 친구 네드,  셉의 여자친구 제니와 그녀의 가족들 등이다. 그리고 미짓의 유일한 기쁨이었던 요트를 보러 가면서 인연이 닿은 노인과 소장. 


노인과 소장은 미짓에게 요트 '미라클'을  선물하고, 페터슨 박사는 미짓에게서 기적과 같은 능력을 발견한다.  하지만 미짓의 삶에는 꿈에 그리던 요트를 타고, 또 육체의 장애를 극복할 회복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쁨의 빛 만큼이나 그 어느때 보다 짙은 어둠이 자리하게 된다.


책을 읽으면서 미짓의 삶이 참 가여웠다.

그리고 가끔 어떤 독자들이 저자에게 물었다는 질문을 나도 하게 되었다.

저자는 책의 말미에 '덧붙이는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의 궁금증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글을 첨부했다.

'덧붙이는 이야기'를 읽고 서야 나는 미짓을 더 잘 이해하고, 이 책을 더 풍성히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먹먹함은 남으며 아쉬웠다.


책의 서두에는 이 책의 탄생 비화가 짧게 언급 돼 있다.

저자는 어느 날 문득 이 작품의 마지막 장면이 떠오르는 영감을 받고 그 이후로 이 스토리를 완성하기 위해 10년 간이나 새벽마다 글을 썼다고 한다.


'오랫동안 저는 이 소설이 제게 말하고자 했던 바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고치고 집어던지는 과정을 거듭하며 드디어 깨닫게 되었지요. (p.8)


하나의 스토리를 세상 밖으로 꺼내기 위해 치열하게 고군분투하는 작가의 예술혼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감동적이다.

기적과 같이 놀라운 삶을 살았던 미짓을 세상밖으로 꺼내준 작가의 노력에 감사하다.


미짓의 삶이 전한 메세지와 그 정신이 책을 덮은 후에도 잔잔한 파도와 같은 여운을 남기는 책이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