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2 - 부산 투어 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2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시리즈로 '서울 투어'편을 보았을 때 느꼈던 재미로 고르게 된 2탄, '부산 투어' 편

​캐릭터들이 아이들이 잘 갖고 노는 블럭을 닮은 픽셀리 버전으로 변신하는 것도 재미있고, 지역의 관광 명소를 소개할 때도 소설이나 동화와 같은 상상력이 저자의 상상력이 바탕이 된 스토리가 있다는 것이 흥미롭다.


이번 편에서는 캐릭터들은 대한민국의 두번째 도시라고 불리우는 부산에 간다.

먼저 제일 첫장을 펴면 캐릭터들과 픽셀리 버젼을 친절하게 소개해 준다. 덕분에 꼭 1권을 읽지 않은 친구들도 2권을 읽는데는 아무 무리가 없을 것이다.

다음 장에는 앞으로 캐릭터들이 가게 될 초능력 여행코스 5개의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소개하는 장소들을 보니 소싯적에 부산여행을 갔던 게 생각이 난다. 그때는 그냥 멋모르고 무작정 기차를 타고 떠났는데 이런 책이라도 미리 한권 읽었더라면 참 좋았겠다 싶다.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듯, 알고 가면 더 재미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픽셀리 캐릭터들은 가는 곳마다 사건 사고가 터지며 괴물에게 쫒기고 함정에 빠지기도 하면서 우여곡절을 겪는다.

그리고 종횡무진 부산의 곳곳을 뛰어다닌다.

워낙 스토리가 강렬하다 보니 캐릭터들이 방문하는 부산의 명소가 어디인지는 잘 짚어가며 읽도록 지도하면 좋을 것 같다. 아이에게 페이지의 마지막에 투어 스탬프를 색칠하는 미션이 있다는 것을 살짝 언질해 주어도 좋을 것 같다.  

여행은 쉬러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나로써는 이걸 과연 여행, 혹은 투어라고 할 수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한시도 가만 있을 수 없는 긴박감이 이 책을 읽게될 어린 독자들에게는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는 박진감을 선사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