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신기한 미로 찾기 : 초급편 머리가 좋아지는 신기한 미로 찾기
리다 다니로바 지음, 이나 아니키바 그림 / 작은우주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신기한 미로찾기 기초편>의 다음 시리즈입니다.

기초편과 비교하여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다면 이 책 초급편이 활동지가 더 많이 수록돼 있습니다. 모두 56개의 활동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지를 펴면 제일 먼저 왼쪽 상단에 그림의 제목이 써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1~3줄 정도의 그림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미로찾기를 하기 전에 제목과 설명을 꼭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설명을 읽으면 활동지에 등장하는 동물들의 이름도 알 수 있고, 어떤 상황의 그림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미로찾기 활동을 통해 달성해야 하는 미션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각 활동지는 모두 귀여운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다채롭고 알록달록한 색감의 그림들은 미로찾기를 하고 싶은 마음이 커지게 합니다.

호수 위를 떠다니는 오리, 수영하는 상어, 푸른 언덕 위의 집, 파란 하늘을 나는 나비 등의 평화로운 자연풍경들에서 마음이 평화로와 집니다. 아기 고양이가 사는 골목 골목과 택시가 다니는 도시의 풍경, 당근 로케트를 타고 가는 우주의 모습도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았던 그림은 '우주에서'라는 제목의 그림입니다.

미로찾기를 통해 당근 로켓이 가장 작은 행성에 닿도록 해야합니다.

단순히 미로찾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작은 행성이 어디에 있는지도 살펴보아야 하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당근 로켓이라니!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정말 재밌는 아이디어입니다.   

로켓이 가는 길도 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은하수가 생각이 납니다.

 


 

귀여운 그림들을 보고 미로찾기를 하고 있으려니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 듭니다.

미로찾기는 스마트폰을 대체하는 아이의 놀이활동으로 추천할 수 있는 유익한 활동입니다.

아이들의 집중력과 논리적 사고에 좋은 미로찾기활동,  코로나로 인해 실내활동이 많아진 아이들을 위해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