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전설 속 미로찾기 - 집중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집중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미로찾기
마크 워커 지음 / 베이직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로찾기 활동은 아이나 어른이나 좋아하는 활동이다.

스마트폰에 마음을 빼앗긴 많은 사람들이 많지만,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은 여러모로 늦게 접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스마트폰을 대신할 활동으로 미로찾기 활동을 추천해주면 어떨까?

 

이 책은 미로찾기활동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별히 활동지를 통해 세계 각국의 신화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국을 비롯해 호주, 인도, 러시아, 그리스 등의 아시아와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대륙의 대표적인 나라들의 신화가 28개의  활동지와 함께 소개 돼 있다.

 

페이지 상단에는 해당 신화의 나라와 함께 신화의 내용이 간단히 적혀 있다.

간략하게 정리된 신화를 아이와 함께 읽은 후에 활동을 하면 아이도 신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이 들 것 같다.

신화의 스토리를 먼저 접한 후 활동을 하게 되니, 신화의 이야기를 기억하는데도 도움이 됐다.

무엇보다 신화의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활동지 그림이 역동적이고 환상적이라서인지 아이가 적극적이었다.

 

 

 

 

 

아이와 함께 출발지점으로부터 손가락으로 구불거리는 미로를 통과해 도착까지의 길을 찾아 가 보았다.

​6세 아이가 혼자하기에는 좀 어려운 난이도였지만 내가 함께하니 아이가 즐거워하여 나도 기뻤다.

7세나 8세 아이라면 충분히 혼자 할 수 있을 난이도이다.

 

​신화에 대해 아는게 적은 나에게도 흥미롭고 유익한 활동이었다.

재미있었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